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국회,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아젠다 간담회 개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진흥 입법 추진해야" 국회,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아젠다 간담회 개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진흥 입법 추진해야" 2018-11-09
블록타임스TV닷컴 Sean choi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특별위원장 겸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은 8일 국회 의원회관 제6간담회의실에서 “블록체인의 혁명, 암호화폐와 분리 대응 가능한가?”를 주제로 특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상민 의원은 당내 과학 기술 특별 위원회 위원장 및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상민 의원은 "4차산업의 핵심기술이 블록체인 기술”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산업이 우리나라 미래먹거리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블록체인 기술이 가상화폐로 인식돼 블록체인 기술이 부정적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은 가상화폐와 분리돼 글로벌 리더쉽을 확보할 수 있고,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 및 재정적 지원을 골자로 하는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진흥법’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같은당 노웅래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간담회는 사단법인 한국핀테크연합회(이하 '핀테크연합회')가 주관했으며 블록체인 관계자와 전문가, 언론인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국핀테크연합회 홍준영 의장은 '블록체인의 초강국의 길 아젠다 3대전략'을 제시·발표했다. 


이어 경희대학교 한호현 교수가 '블록체인의 혁명, 암호화폐와 분리대응 전략'에 대해 주제 발표하고, 대한민국이 '블록체인 초강국을 이룩하기 위한 종합적 정책'을 제시하는 등 산업육성 생태계 조성의 블록체인 하이웨이 의제를 제시했다.




관련기사
TAG

Block& Trend

Block& Interview

Block& Information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