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7 10:30:01
기사수정

컨버전스아트 효시 본다빈치㈜ 블록체인 사업에 출사표 던진다


전시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 일으켰던 본다빈치㈜가 전시 흥행에 이어 4차 산업에 맞선 블록체인 사업에 출사표를 던진다.


본다빈치㈜는 전시를 위하여 자체 제작하여 보유하고 있는 컨버전스 아트예술작품 및 전시장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사업을 위해 컬처코인 ‘BSD’(캐릭 ‘비트슴도’)를 개발하였다. BSD는 기존 가상화폐의 폴리곤 로고와는 다른 신선한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가상 빌리지에 살고 있는 귀여운 화폐이자 자체 캐릭터를 담고 있는 컬쳐 코인이다.





이번 문화예술계의 블록체인사업을 위해 새로운 출사표를 던진 본다빈치의 BSD는 향후 폭넓은 문화 콘텐츠와 쇼핑몰 이용 SNS 등을 통해 이용자 모두에게 주어질 가상화페로 컬쳐 얼라이언스를 통한 거래소 및 문화예술 환경에 특화된 e커머스코인을 개발하였고, 이를 필두로 아트, 엔터테인먼트, 게임 영화와 같은 글로벌콘텐츠 시장의 결제 재화로 쓰일 뿐 아니라 예술작품을 공동 소유 할 수 있는 아트 블록체인 거래소(온라인 플랫폼/ 오프라인 거래소)의 중요 기축통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한편, 본다빈치㈜는 4차 산업의 기술인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이번 사업을 통하여 자사가 보유한 디지털 아트의 특허 및 저작권 확보를 기반으로 구매를 원하는 소유자들에게 P2P방식으로 예술품들을 거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블록체인 거래소를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거래소를 통해 위탁받은 해외 유수의 실물아트 및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블록체인 분산 원장에 기록하고, 이를 구매하는 구매자들이 직접 콜렉터가 되어 아트작품의 가치를 소유하는 세계 최초의 온/오프라인 아트체인 거래소를 연내에 오픈 할 계획이다. 이때 기축통화로 쓰일 BSD 코인의 귀여운 캐릭터는 현재 본다빈치㈜ 전시장 포토존에서도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BSD는 웹, 윈도우, 리눅스, 데몬뿐만 아니라 앱 지갑이 생성되어 1차 거래소를 통한 보유와 본다빈치 전시장을 기점으로 BSD 얼라이언스의 각 제휴사에서 만나게 될 전망이다.


BSD의 프로젝트를 추진한 본다빈치㈜의 박상흥,김려원 리더는 “BSD는 기존 문화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영역이 가치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자본 확장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공격적으로 창조해 내기엔 부족한 현실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안으로 문화, 예술의 분야에서 평등한 지배구조를 갖도록 원천적으로 도와 부가가치를 생성해 내는 컬쳐코인 BSD를 만들게 되었다”며 사업의 배경을 설명하였다.


다채로운 컨버전스아트 전시 기획으로 주목받는 문화예술 그룹 본다빈치㈜는 <반고흐: 10년의기록展>을 시작으로 <헤세와 그림들展>, <모네, 빛을그리다展>, <헬로아티스트展>, <미켈란젤로展>을 연달아 흥행시켰다. 현재 <모네, 빛을그리다展 II>를 능동 본다빈치뮤지엄에서 상설전시로 개최하고 있다. 스타들의 오디오 해설, 다양한 MD상품 개발, 컨버전스아트 전용 전시장인 ‘본다빈치뮤지엄’ 개관 등 전시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기발한 기획으로 국내는 물론 중국과 태국 등지에 전시 브랜드를 통째로 수출하며 국내외 문화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오리지널 명화에 IT를 접목하며 전시에 ‘스토리텔링’을 도입하며 작가의 작품은 물론, 그가 지닌 무궁무진한 삶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총체적인 전시기획을 선보이며 국내의 전시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은 물론 아날로그 감성까지 전시에 담아내며 관람객으로 하여금 예술 이상의 감동을 느끼게 하는 것이 본다빈치㈜ 전시의 특징이다. 전시에 대한 담대한 시도로 감동적이면서도 세련된 전시를 선도하는 본다빈치㈜는 대한민국 SNS산업대상 전시정보 부문에서 ‘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고, ‘제5회 아시아 로하스산업대전’에서 특허청장상을 받았다.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티켓 기부로 서울문화재단의 감사패도 받은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16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