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2 20:00:01
기사수정

비트코인 뉴스(Bitcoin News)에 따르면, 올해 러시아에서 채굴 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체의 수는 작년 대비 대폭 증가하여 현재 많은 러시아인들이 채굴장을 소유하게 되었다. 최근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러시아는 저렴한 전기세 및 풍부한 에너지 자원을 가지고 있어 채굴하기에 적합하고, 이에 따라 암호화폐 관련 사업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다고 한다.


RACIB(Cryptocurrencies and Blockchain)는 7만 명의 러시아인이 암호화 부문(crypto sector)에 고용되어 있다고 발표했다. 러시아 암호화폐 전문매체에 따르면, 업계 평균 급여는 2017년 대비 40퍼센트 가량 하락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표준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으며 다른 특정분야 전문가의 평균 연봉보다 10배나 높다고 밝혔다.

이렇듯 러시아 안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가용 슈퍼컴퓨터를 무단으로 인터넷에 연결해 채굴을 해보려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암호화폐에 대한 러시아인들의 관심은 당분간 끊이지 않고 계속될 것이며 그에 따라 관련 업계도 더불어 호황을 누리게 되었다. RACIB에 따르면, 암호화폐 채굴 회사의 수는 2018년에 15퍼센트 증가하여 총 7만5천개가 되었다. 채굴계는 이미 35만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2018년 기준으로 러시아는 세계 채굴의 약 6퍼센트를 차지한다고 한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39&idx=199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5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