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7 11:59:50
기사수정


▲ 사진=마이크레딧체인


마이크레딧체인, '굿모닝 헬스케어' 연내 런칭


- 걷기, 달리기, 사이클 타기 등으로 점차 확대... 데이터 기반 추가 서비스도 예정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인 마이크레딧체인(대표 김우식)은 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앤서(대표 박준형)와 협력을 체결하고 급성장하는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에 공동으로 진출키로 했다.


양사가 연내 선보일 '굿모닝 헬스케어(가칭)'는 사용자가 일정량의 운동을 완료하면 이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꾸준하게 운동하는 사용자에게는 일반적인 보상외에 신용 평점을 추가로 부여함으로써 동기를 부여한다.


마이크레딧체인이 운영하는 리워드 기반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인 '굿모닝'은 사용자들이 친구나 가족 혹은 동료들에게 ‘씨앗 선물(Seeding)’을 하고, 회원간 친분 네트워킹을 하는 행위에 대해 앱내 포인트인 ‘열매’를 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일정 양 이상 모은 열매는 마이크레딧체인 토큰이나 각종 물품, 상품권, 연예인 팬클럽 활동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굿모닝'에서 보상으로 제공되는 '열매'가 새롭게 선보이는 '굿모닝 헬스케어'에서도 보상으로 활용된다.


'굿모닝 헬스케어' 서비스에 가입하게 되면 이용자는 우편으로 팔찌 형태의 센서를 받게 된다. 센서에는 사용자의 운동을 분석하기 위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사용자는 전달받은 센서를 착용하고 정해진 운동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열매를 받게 된다. 운동량은 걷기는 8 킬로미터, 달리기는 4 킬로미터, 싸이클 타기는 15 킬로미터로 예정됐다. '굿모닝 헬스케어'는 사용자의 운동 패턴을 분석해 헬스케어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와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추가 서비스도 속속 선보일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72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