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8 18:00:01
기사수정


▲ EOS Authenticator, 애플 앱스토어 출시

EOS BP LaoMao가 EOS Authenticator 앱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고 오늘(4일) 트위터에서 발표했다. EOS Authenticator는 이용자별로 비밀 키를 생성해 2단계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툴이다. EOS LaoMao는 앞으로 몇 시간 안에 앱스토어에서 해당 앱의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바이낸스 CEO "워런 버핏 점심 초대 받았지만 안 가"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저스틴 선이 나를 워런 버핏과의 점심 식사에 초대했지만 너무 멀어서 거절했다"며 "5명이 함께 간다고 가정하면 거절할 때 100만 달러를 잃은 셈이다. 하지만 초대해줘서 정말 고마웠다"고 트위터에 말했다. 앞서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 모건 크릭 디지털 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 창업자는 트위터를 통해 "워런 버핏과 점심을 같이 할 팀은 버핏에게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믿게 해줘야 한다"며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를 자신이 생각한 팀에 넣었다. 최근 저스틴 선 트론 창시자는 워런 버핏과의 점심 자선 경매에서 456만 달러에 낙찰 받았다. 식사 자리에는 최대 7명까지 동반할 수 있다.




▲ 中 유명 경제학자 "저스틴 선·워런 버핏 점심, 암호화폐 업계에 악재"

중국 유명 경제학자 샤오레이(肖磊)가 방금 전 웨이보를 통해 "저스틴 선 트론(TRX) 창시자가 워런 버핏과의 자선 오찬 경매에 456만 달러를 들여 낙찰을 받은 일은 암호화폐 업계에 큰 악재"라고 주장했다. 이러한 소식은 암호화폐에 대한 정부와 언론의 경각심만 일깨운다는 설명이다. 또 버핏이 암호화폐에 대해 저스틴 선과 논쟁하지 않으려 할 것이기 때문에 저스틴 선에게 있어서도 돈자랑과 언론 노출 효과 외에는 실익을 얻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 美 CFTC 의장 "페이스북 글로벌코인, 기발한 설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 Globe)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의장이 최근 "페이스북이 추진 중인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글로벌코인의 전반적인 설계는 매우 기발(Very Clever)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페이스북이 적합한 수준의 KYC 및 AML 장치를 마련했는지 여부는 곧 직면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관련 문제다. 페이스북 글로벌코인을 CFTC가 직접 규제하는 특정 금융상품으로 분류하는 것은 시기상조이며, 충분한 달러 자산이 뒷받침된다면 해당 토큰을 파생상품이라고 정의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다"고 부연했다. 또 그는 "페이스북이 CFTC와 암호화폐 관련 논의를 진행한 것은 사실이다. 다만 이는 간단한 초기 단계의 대화였으며, 페이스북이 어떤 종류의 암호화폐를 출시하는 지 이해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아직 페이스북은 글로벌코인 출시와 관련해 어떤 서면 자료도 제출하지 않은 상태"라고 덧붙였다. 앞서 파이낸셜타임즈는 페이스북이 자체 스테이블코인 발행 계획을 두고 미국 CFTC와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3일(한국 시간) 보도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0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