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9 00:00:01
기사수정


▲ XRP United, 7월 1일 운영 종료

XRP를 기축통화로 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XRP United가 한국시간으로 오는 7월 1일 오전 9시부로 운영을 중단한다고 2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공지했다. 구체적인 운영 종료 이유는 밝히지 않았으나 한 레딧 유저는 XRP United 설립자가 사망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기간 내에 현금화하지 않은 자금은 자선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XRP United의 CEO Mart Liivand는 "거래소는 문을 닫아도 핀테크 분야 사업과 XRP와의 협력은 이어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OKEx, 선물 분기물 상위 트레이더 롱·숏 비율 현황

4일 오전 9시 기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BTC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포지션 보유량 TOP 100) 트레이더들의 BTC 롱 포지션 비율은 20.42%, 숏 포지션 비율은 14.78%를 기록했다. ETH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 트레이더들의 롱·숏포지션 비율은 각각 23.29%, 14.21%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OKEx의 BTC 선물 포지션 규모는 4.48만 BTC로 전날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ETH 선물 포지션 규모는 59.61만 ETH로 전날 대비 소폭 증가했다.






▲ 브라질 국영 은행, 스테이블코인 'BNDES코인' 통해 현지 업체에 자금 조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브라질 국영 개발은행인 경제사회개발은행(BNDES)이 스테이블코인 'BNDES코인'을 통해 현지 다큐멘터리 제조업체 엘로컴퍼니(EloCompany)에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BNDES 코인'은 브라질 중앙은행이 공인한 법정화폐 헤알(Real)과 1:1 연동되는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으로, 내부 자금 관리의 투명성 제고를 목표로 한다.


▲ 머니버튼, BSV 해시주소 간편 양식 전환 솔루션 출시

온라인 금융 전문 미디어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결제 플러그인 머니버튼(Money Button)의 CEO 라이언 찰스(Ryan X Charles)가 BSV 생태계를 대상으로 복잡한 해시주소를 기억하기 쉬운 양식으로 전환하는 페이메일(Paymail)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또한 거래소, 애플리케이션 등 서비스에서도 BSV 이체 시스템에 해당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그는 BSV 지지자로서 "크레이그 라이트는 현재까지 총 17개 학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곧 2개의 박사학위가 추가되며 정규직으로 업계에 종사하고 있다"며 "크레이그 라이트가 진짜 사토시"라고 주장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SV는 현재 23.23% 오른 233.1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ETC, 7월 1일 아틀란티스 업그레이드 메인넷 적용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닌자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ETC, 시가총액 17위)이 공식 채널을 통해 "아틀란티스 업그레이드는 오는 7월 1일 블록높이 8,343,000에서 메인넷에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아틀란티스 업그레이드는 ETC의 기능 및 안정성 제고를 목표로 진행되며 이더리움의 비잔티움 프로토콜을 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테스트넷을 통해 테스트 중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ETC는 현재 0.43% 오른 9.4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1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