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9 06:00:02
기사수정


▲ 美 SEC 위원 "당국, 신중한 태도 보단 ETF 기술혁신 장려 필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립토 맘(Crypto mom)'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위원이 "미국 규제당국들은 암호화폐 ETF 승인에 대해 과도하게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신중한 태도를 고수하기 보단 ETF 분야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도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 창업자 윙클보스 형제의 비트코인 ETF 신청을 반려한 것은 잘못된 선택"이라고 지적하며 "ETF는 기관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도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 멕시코 블록체인 스타트업, 21일 오프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 설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멕시코 현지 블록체인 스타트업 어메로이새텍(Amero-Isatek)이 "오는 21일 멕시코 누에보레온주(Nuevo Leon)에 오프라인 암호화폐 거래소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또한 "멕시코 중부 지역의 암호화폐 투자자 80만명을 대상으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후 멕시코 현지에 7곳을 추가 설립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 BTC 대규모 이체 발생... 4,076만 달러 규모

비트코인 트랜잭션 제공 플랫폼 BTC.com에 따르면, 오늘(4일) 새벽 3시 45분(한국시간) '1MZg5DQk'로 시작하는 주소에서 '13Wgvpgi'로 시작하는 주소로 총 4,793.43 BTC(약 4,076만 달러)가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트랜젝션의 해시값은 'acc0ac2de44779dbea82cb5452f11a10cc4dbf2b7bea83e685c213f0bfb8183a'이다.


▲ 까르푸 "식료품 관리 시스템에 블록체인 도입 → 매출 증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프랑스계 글로벌 대형마트 체인 까르푸(Carrefour)가 "식료품 관리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도입한 것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이 식료품들의 원산지를 추적할 수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사용하게 되면서 소비자 신뢰도가 크게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한편, 까르푸는 자체 블록체인 식료품 공급 추적 시스템인 '까르푸 퀄리티 라인(CQL)'을 구축했으며 현재 20개 상품에 적용되고 있다.


▲ TRX 창시자 "워렌 버핏, 암호화폐·블록체인 부정론 철회" 전망

저스틴 선(Justin Sun) 트론(TRX, 시가총액 11위) 창시자가 자신의 웨이보(微博) 계정을 통해 "적절한 이해와 대화를 통해, 워렌 버핏은 기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철회하고 투자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그는 "워렌 버핏이 가장 성공한 투자자 중 한명이라고 할지라도, 가끔 시대착오적인 선택을 하기도 한다"며 "버핏은 아마존, 구글 모회사 알파 심지어 애플의 가치를 못 알아봤다"고 말했다. 또한 "버핏은 결국 블록체인 업계에 장기적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업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앞서, 저스틴 선은 워렌 버핏이 주최한 자선 오찬 경매에 사상 최고가 4,567,888 달러(약54억원)를 들여 낙찰을 받아 블록체인 업계 인사들과 워렌 버핏과의 오찬 회담 기회를 얻은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1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