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9 08:00:01
기사수정


▲ 모건 크릭 창업자 "월가, 비트코인 가치 완전 과소평가"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 모건 크릭 디지털 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 창업자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월가(Wall Street)는 비트코인의 가치를 완전히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들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탈중앙화, 컴퓨팅 파워, 희소성, 브랜딩 등을 인식하지 못한다"며 "은행가들의 이해도 부족현상은 일반인들에게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ETH, 지난 1일 신규 주소 수 2018년 이래 최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가 이더리움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이더스캔(Etherscan.io)를 인용 "지난 1일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 신규 주소 수는 19.5만개로, 지난해 1월 이래 최고치"라고 보도했다. 또한 같은날 트랜잭션량도 95만건을 넘어서면서 최근 1년간 가장 많았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2.49% 내린 262.0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이스라엘 대법원, 현지 은행에 '암호화폐 거래소 차별적 조치' 금지 판결

온라인 금융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메그네이츠에 따르면, 이스라엘 대법원이 3일(현지 시간) 이스라엘 현지 은행 레우미은행(Bank Leumi)에 암호화폐 거래소 비츠오브골드(Bits of Gold)에도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재차 판결했다. 앞서, 대법원은 암호화폐에 대한 지지 입장을 밝히며 자국 은행에 관련 거래의 허용을 권고했다. 또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의 계좌를 제한하는 은행의 조치를 철회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레우미은행 측은 2017년 12월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결제를 제한한 바 있다.



▲ 비트코인, 미체결 거래 45,570건

비트코인 데이터 플랫폼 'btc.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현재 미체결 거래가 45,570건을 기록하고 있다. 전체 해시 레이트는 51.38EH/s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24시간 기준 거래 처리속도는 초당 3.92건이다. 채굴 난이도는 7.46T로, 11일 후 5.44% 오른 7.87T로 상향 조정 될 전망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91% 내린 8,535.0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크립토닷컴, VET 지원 시작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산하 월렛 서비스와 신용카드 어플리케이션에 VET(VeChain)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로써 크립토닷컴이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26개로 늘었다. VET는 코인마켓캡 기준 1.78% 하락한 0.00754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英 금융 관계자들 "블록체인보다 인공지능"

헤지펀드 전문 미디어 헤지위크가 시장 조사 기관 인터트러스트(Intertrust)가 영국 내 주용 금융 기업 고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신기술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향후 5년내 가장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 기술로 인공지능이 꼽혔다. 응답자의 94%가 인공지능을 선택했다. 블록체인은 53%의 선택을 받았다. 3위는 사물인터넷(24%)로 나타났다. 인공지능, 블록체인, 로봇 등 신기술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칠 분야에는 '운영'이 꼽혔다. 83%의 선택을 받았다. 회계와 인증 분야가 각각 82%, 65%를 차지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1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