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8 00:00:02
기사수정


▲ 전날 일부 코스모스 검증노드 가동 중단...구글 클라우드 고장 탓

중국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에 따르면, 전날(2일) 미국 동부 해안 지역 구글 클라우드 고장으로 일부 코스모스(ATOM, 시가총액 16위) 미국 소재 일부 검증노드들의 가동이 일시 중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코스모스 체인 주요 검증자 중 하나인 폴리체인 랩스(Polychain Labs)는 전날 공식 채널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 고장으로 검증 노드가 오프라인 상태로 전환됐지만, 비상용 서버를 통해 약 1시간 후 온라인 상태를 회복했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ATOM은 현재 9.46% 오른 6.2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댄 라리머 "Voice 출시, 단계적으로 진행"

3일 새벽(한국 시간) 댄 라리머 이오스(EOS, 시가총액 6위) 창시자가 텔레그램 커뮤니티에서 EOS 기반 SNS 댑 보이스(Voice)와 관련해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0

1. 보이스의 정식 가동까지 1.8 버전 릴리즈와 일부 하드포크 작업만이 남았다.

0

2. 우리는 단계적(phased approach)으로 보이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모든 사용자들이 동일한 시점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다.

0

3. 현재 보이스 베타버전에선 사용자들의 이메일 정보를 수집 중이다. 사용자 유입은 천천히 시작해 성숙단계를 거쳐 빠르게 늘어날 것이다.

0

4. 어떤 토큰을 사용하더라도 보이스에 컨텐츠를 포스팅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 중이다.

0

5. 보이스는 아직 메신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해당 기능은 향후 추가될 것이다.

0

6. 보이스는 브라우저 버전이 우선 출시될 것이고, 앱 출시는 그 다음이다.

0

7. 보이스 사용자들의 신원을 확실히 알지 못하는 이상 보이스 토큰의 해킹 가능성은 없다.

0

8. 보이스는 백서가 존재한다.



▲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CEO “암호화폐 시장, 규제 샌드박스 도입 바람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와지르X(Wazirx) CEO 니스칼 셰티(Nischal Setty)가 최근 현지 당국의 암호화폐 초안 마련 보도와 관련해 “초안이 공개되면 당국은 업계 각 분야 전문가 의견 수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암호화폐 산업은 새로운 분야이기 때문에 규제 초안에 대한 업계 의견을 조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투자자 사기 피해를 막고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규제 시행이 시급하나, 현재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규제 샌드박스 형식으로 시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외신은 수바시 찬드라 가르그(Subhash Chandra Garg) 인도 경제부 장관이 암호화폐 규제 보고서를 작성했고 조만간 신임 재무장관 니르말라 시타라만(Nirmala Sitharaman)에게 전달, 승인 후 관련 내용을 공개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 블록원 CEO "보이스, SNS 통제권 사용자에게 반환"

지난 2일(현지 시간)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 블록원 최고경영자(CEO)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기존의 SNS 서비스는 플랫폼을 소유한 소수 기업들이 독점한 주목시장(attention economy)이었다"며 "EOS 기반 SNS 댑 보이스(Voice)는 토큰을 사용해 SNS 통제권을 사용자에게 되돌려 줄 것이다. 이는 기존의 '최고가 경매'와는 반대되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앞서 EOS 개발사 블록원 측은 보이스 프로젝트를 2일(한국 시간) 열린 B1 June 연례 행사에서 정식으로 공개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2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