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8 08:00:03
기사수정


▲ 日 라인, 시장 예측 퀴즈 댑 '4CAST' 출시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워치에 따르면, 최근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이(LINE Inc.) 블록체인 기반 시장 예측 댑 '4CAST'의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4CAST는 스포츠, 날씨, 엔터테인먼트, 경제 등 분야 관련 OX 문제와 객관식 문제의 정답을 맞추는 사용자에 한해 LINK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1 LINK 포인트는 500 LINE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게 라인 측의 설명이다. 앞서 라인측은 지난해 9월 해당 댑의 베타 버전을 공개한 바 있으며, 이는 라인 토큰 이코노미를 구현한 최신 사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 카카오 '블록체인 앱 마켓' 구축, 카톡에 암호화폐 지갑 탑재

국내 미디어 파이낸셜뉴스에 따르면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가 블록체인 앱 스토어 구축에 나선다. 블록체인 앱 스토어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앱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처럼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디앱·dApp)들을 그라운드X 디앱 스토어에서 검색하고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공간이다. 또한 오는 27일 메인넷 '클레이튼' 출시와 함께 카카오톡에 암호화폐 지갑 '볼트(가칭)'를 탑재하기로 했다. 현재 카카오 측은 암호화폐 지갑 볼트에 담길 토큰 발행업체들과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 OKEx, 선물 분기물 상위 트레이더 롱·숏 비율 현황

3일 오전 9시 기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BTC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포지션 보유량 TOP 100) 트레이더들의 BTC 롱 포지션 비율은 15.47%, 숏 포지션 비율은 21.30%를 기록했다. ETH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 트레이더들의 롱·숏포지션 비율은 각각 19.12%, 13.14%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OKEx의 BTC 선물 포지션 규모는 4.51만 BTC, ETH 선물 포지션 규모는 57.25만 ETH로 전날 대비 소폭 증가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2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