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8 10:00:01
기사수정


▲ 日 현지 바·라이트닝 네트워크 스타트업, 라이트닝 네트워크 결제 테스트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일본 현지 바 'Awabar Fukouka'가 일본 라이트닝 네트워크 스타트업 Nayuta와 협력하여 라이트닝 네트워크 결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Nayuta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현실 세계에서 어떻게 작용되는지에 대해 분석하고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 로컬이더리움, 현금 거래 수수료 0%로 인하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 P2P 거래 플랫폼 로컬이더리움(Localethereum)이 "현금 거래 수수료를 0%로 낮출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2일)부터 7월 1일까지 사용자는 로컬이더리움서 제로 수수료로 ETH을 거래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로컬이더리움의 미카엘 포스터(Michael Foster) 공동 창업자는 "로컬비트코인의 결정은 EU의 새로운 명령과 관련있다. 해당 명령은 커스터디 지갑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규제"라며 "로컬이더리움은 규제 대상이 아니며, 사용자들의 법정화폐 및 ETH을 보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P2P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로컬비트코인(LocalBitcoins)은 현재 현금 거래 서비스를 중단한 상태다.



▲ 조셉 영 "금·채권 외 피난 창구로 BTC 주목하게 될 것"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영(Joseph Young)이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단기간내 무역협상이 이뤄질 가능성이 희박해 투자자들이 앞다투어 BTC를 매입한다는 생각은 매우 흥미롭다고 생각한다"며 "다만, 지정학적 리스크가 심각해짐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이 BTC를 금이나 채권 외 또 다른 피난 창구로 다시금 주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롱해시 "BSV 5월 온체인 데이터 대폭 상승"

블록체인 전문 리서치 업체 겸 미디어 롱해시(LongHash)가 코인마켓캡 데이터를 인용 "5월 초 BSV의 가격은 약 52.95달러에서 한달새 247%가 상승했다"며 그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 BSV 블록체인 활성주소수 및 일 거래량, 거래 중앙값(median transaction value) 등을 분석했다.

1. 활성주소수 : BSV의 활성주소는 5월 1일 6,679개에서 5월 31일 15,978개로 증가했다.

2. 일 거래량 : 지난 24시간 약 39,793건의 BSV 거래가 발생했다. 지난 5월 초 BSV의 일 거래량은 1만 건에 불과했다.

3. 거래 중앙값 : BSV의 거래 중앙값은 5월 1일 0.33 달러에서 5월 30일 6.63달러까지 상승했다.

이와 관련해 롱해시는 "한달새 많은 지표가 상승했지만, BTC나 BCH에 비하면 여전히 많이 부족한 상태"라며 "최근 발생한 BSV의 해프닝은 사람들의 주목을 이끌었고, 프로젝트에 유리한 작용을 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 슬래쉬풀 CTO "채굴업, 보안이 가장 중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풀 슬래쉬풀(Slushpool)의 파블 모바렉(Pavel Movarek) CTO가 "보안 관점에서 암호화폐 채굴업은 '상당히 무섭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기준으로 직접 펌웨어를 선택할 수 있다"며 "새로운 기능 등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보안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최근 채굴 산업에 기관 채굴자들의 유입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들은 하드웨어의 구입과 ASIC 채굴기 운영에 관여하고 있는데, 이는 BTC 옹호자들이 초기 BTC를 채굴하던 상황과는 상당히 대조적인 형태다"고 진단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2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