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5 16:26:31
기사수정


▲ 사진=코인제우스

코인제우스, 세계 최초 마이데이터 블록체인 타임코인(TYM) 상장


㈜에코타임코리아가 전세계 최초로 선보인 블록체인 기반의 마이데이터 플랫폼 ‘타임’ 프로젝트의 타임코인(약칭 TYM)을 7월 12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우스에 상장했다.


타임(TYME) 프로젝트의 핵심인 ‘마이데이터’란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처리, 관리 및 활용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현 정부는 지난해 8월 ‘데이터 경제로의 전환’을 선언하며 데이터 산업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산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 등장한 ㈜에코타임코리아의 마이데이터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시장의 상당한 이목을 끌고 있다.


㈜에코타임코리아의 강동성 대표는, “데이터를 전달하는 기업이 이득을 독점하는 구조가 아닌, 개인정보의 주체인 사용자가 보상과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타임 프로젝트를 개발하게 된 것”이라며, “이번 코인제우스 상장은 마이데이터 산업의 첫걸음으로 이후 국내외 거래소 상장을 추진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정보 데이터를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타임 프로젝트를 주목해야 할 또 하나의 이유가 있다. PG 기술 협력사인 ㈜ILK와 공동 작업으로, 실제로 통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금융기관과의 거래 대행 서비스인 PG를 타임 프로젝트의 일환인 타임 월렛과 융합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정보 데이터뿐 아니라 실물 자산, 암호화폐 등 모든 종류의 자산에 대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까다로운 자체 상장 정책을 통해 검증된 암호화폐만을 취급하는, 전세계 10만 유저를 확보한 글로벌 거래소 코인제우스 측은 “백서에 제시된 기술을 실현하는 데에 필요한 기술 및 인프라를 충분히 갖춘 프로젝트”이며, “블록체인과 데이터 산업이 융합된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16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