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4 17:42:48
기사수정


▲ 사진=트라이어스


[산업+](해커톤) 트라이어스(Trias), 옥스포드 대학에서 제 1회 해커톤 개최


TRY 블록체인 글로벌 헤커톤 시리즈의 첫 번째 행사 “TRY New Ethereum”가 10월 9일 옥스포드 대학에서 정식적으로 개최되었다. 이 이벤트는 국제적인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인 ‘Block Mania’ 주관, 그리고 독자적인 퍼블릭 체인을 개발 중이며 올 초 테스트넷을 런칭한 ‘Trias Lab’의 기술적, 학술적 지원으로 행사는 개최되었다. 


옥스포드로부터 Cyber Security 분야에 있어 PhD 과정을 수료한 Trias의 CEO Anbang Ruan 박사는 헤커톤 개최 전, TEE 기술과 Ethereum, Hyperledger 그리고 다른 퍼블릭 블록체인의 성능 개선과 보안 부문에 있어, Trias의 기여 사항을 강연하였다. 해당 행사는 옥스포드 대학 및 다른 대학의 졸업생들 및 산업분야 전문가 그리고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구성원들이 참여하였다.


해당 Hackathon은 모든 주요 프로젝트, 커뮤니티, 이슈 및 개발자를 하나로 모은 세계 최초의 이벤트였다.


제 1 회 해당 해커 톤 “TRY New Ethereum”에서 Trias Foundation은 확장성 문제에 중점을 두고 Ethereum 2.0에 경의를 표하며, 기존의 잠재적인 솔루션들과 비교하여 Trias Lab에서 개발 한 "-1"레이어 네트워크는 TEE 기술과 그래프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혁신적인 방향을 제시하였다.


올해 초 Trias 팀은 수정 된 Ethereum 노드를“-1”레이어 네트워크에만 배포하여 Ethereum 용 TPS를 20-50 배 개선하였다.


 트라이어스 팀은 네트워크 및 더 많은 개발자들과 연구자들을 불러들일 예정이며, “-1”레이어 네트워크와 이더리움 혹은 해당 레이어 네트워크와 다른 퍼블릭 체인간의 통합 솔루션으로 인해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블록체인 분야의 더 많은 발전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 사진=트라이어스



TEE (Trusted Execution Environment)는 호스팅 운영 체제가 계산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는 기술이다. 리치 OS와 병렬로 실행되는 별도의 실행 환경으로 리치 OS 환경에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TEE의 애플리케이션은 Rich OS 및 기타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독립적으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자원에 액세스 하며, TEE에는 현재 Intel SGX, Intel TXT, TPM, ARM Trustzone이 포함된다.


Layer "-1"네트워크는 Trias에 내장 된 모든 플랫폼 지원 기본 애플리케이션 호환 스마트 계약 실행 플랫폼, 개발 프레임 워크 및 협업 에코 시스템이다. Trias의 3 가지 하위 시스템 중 하나 인 Leviatom은 TEE (Trusted Execution Environments) 및 그래프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범용 소프트웨어를 올바르게 실행한다. Leviatom은 이기종 TEE 기술과 그래프 컴퓨팅 알고리즘을 결합한 HCGraph (Heterogeneous Consensus Graph) 알고리즘을 구현한다.



▲ 사진=트라이어스



참가자들이 해결해야 할 과제는 다음과 같다.


1. 이더리움이 네트워크 효율 및 다른 성능 향상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KAD Trusted Protocol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1’ 향상 레이어를 사용할 것.


2 .'- 1 '향상 레이어를 사용하여 이더리움의 프로즌 비콘 체인 체계를 개선할 것.


3. 신뢰할 수 있는 슈퍼 노드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합의 시스템을 달성하기 위해 레이어 '-1'향상을 사용할 것


4. Layer '-1'향상을 사용하여 이더 리움에 대한 99 % Fault Tolerant 합의를 설계할 것.


5. Trusted Setup이 필요없는 새로운 Zero Knowledge Scheme을 설계할 것.


1차 해커톤에 이어 2차 해커톤은 올 연말에 북경대학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Trias 관계자는 이 해커톤 시리즈는 블록 체인의 가장 혁신적이고 최첨단 인큐베이터와 광범위한 컴퓨터 과학 분야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세계 최고 대학의 교수, 최고의 프로젝트 창립자 및 오피티언 리더가 심사 위원이 될이며, 각 해커 톤의 수상자들은 초대되어, 그들의 기술력을 보여주고 최종 수상을 위해 경쟁하게 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86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