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1 14:29:10
기사수정


▲ 사진=아이엠텍


[산업+](기술) 팍스넷-아이엠텍 MOU…”첨단 블록체인 전용 하드웨어 접목”


아이엠텍은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팍스넷과 ‘블록체인 신사업 발굴 및 기술개발 협력’을 목적으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은 한 달여 간 상호 기술 실사를 진행하고 향후 아이엠텍이 보유하고 있는 하드웨어 기술과 팍스넷이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기술 협력을 통해 신기술 발굴에 나설 방침이다. 아이엠텍은 모듈부품 제조업체로 지난해부터 블록체인에 최적화된 메모리칩의 국내 독점 유통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팍스넷은 메인넷 ‘그리다’에 접목될 예정인 메신저 ‘쉬(Shh)’를 최근 론칭했다. 현재 정식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는 메신저 쉬는 지난 1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테스트 버전 등록을 완료하며 본격적인 오픈 베타 서비스에 돌입한 상황이다.


이상범 아이엠텍 대표는 “혁신적인 하드웨어 기술과 팍스넷이 보유한 소프트웨어 기술 협력을 통해 기존보다 한층 빠른 처리 속도와 안전성에 빈틈없는 보안 등을 아우르는 정점의 블록체인 기술 개발이 첫번째 목표”라며 “두 회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각적 사업 검토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92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