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05 17:29:29
기사수정


▲ 사진=디스퀘어


[산업+](데이터) 디스퀘어(DeSquare), 밴드 프로토콜의 데이터 제공자로 합류  


탈중앙화 블록체인 오라클 솔루션 밴드 프로토콜(Band Protocol)이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 디스퀘어(DeSquare)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스퀘어는 밴드 프로토콜의 노드를 운영하며 오프체인 데이터가 필요한 디앱(DApp)들에게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디스퀘어는 밴드 프로토콜의 메인넷 공개 이후 밴드 체인의 검증자(Validator)로도 참여할 계획이다.


밴드 프로토콜은 가격 정보, 신원 확인, API 등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가 필요한 디앱에게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여 오프체인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오라클 서비스다.


밴드 프로토콜의 커뮤니티 유저들은 밴드 토큰(BAND)과 데이터셋 토큰(XFN)을 활용하여 데이터 제공자들을 선출하고, 선출된 데이터 제공자들은 오프체인 데이터를 디앱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최근 밴드 프로토콜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에서 토큰 세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한 글로벌 벤처캐피탈 세콰이어(Sequoia) 인도 지사 및 두나무의 투자 전문 자회사 두나무앤파트너스(Dunamu&Partners)로부터 투자를 받아 큰 주목을 받았다.


한편, 디스퀘어는 한국 및 아시아 전역에서 활동하는 블록체인 전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다. 초기 투자 및 후속 투자 유치, 기업 및 글로벌 파트너십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블록체인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04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