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보안) 데이비드 차움의 엘릭서, 블록체인이 직면한 확장성,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 해결에 앞장 서
  • 기사등록 2019-11-12 05:10:01
기사수정


▲ 사진=엘릭서


[산업+](보안) 데이비드 차움의 엘릭서, 블록체인이 직면한 확장성,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 해결에 앞장 서 


- 엑스엑스 메신저를 통해 개인 정보 보호에 초점 맞춘 메시징 애플리케이션 출시 


암호화폐의 아버지 데이비드 차움이 만든 플랫폼 엘릭서(Elixxir)가 블록체인 디앱 엑스엑스 메신저(xx messenger)를 출시했다. 


엑스엑스 메신저는 엘릭서 플랫폼의 기반 네트워크인 엑스엑스 네트워크(xx Network) 알파에서 운영되고 실행되는 최초의 스마트폰 디앱으로 공식 명칭은 엑스엑스 알파 메신저이다. 


엑스엑스 메신저는 이용자의 메타 데이터를 노출시키지 않고 메시지 내용을 암호화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 메시징 애플리케이션의 메타 데이터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와 기록을 내부 소프트웨어 및 기기에 남기기 때문에 개인 정보 유출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반면, 엑스엑스 메신저의 경우 메타 데이터를 노출시키지 않아 보안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알파 메신저에서 개인 메시지를 시작하려면 xxcollective.io로 이동하여 iOS 또는 Android에서 앱을 다운로드하여 xx 단체 액세스 목록에 가입해야 한다. 


데이비드 차움은 최근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프랙시스를 발표하여 현재 블록체인이 직면한 확장성,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를 해결하며 특히, 양자 저항 서명을 통해 프라이버시 보호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엑스엑스 메신저의 기반 플랫폼인 엘릭서는 새롭게 발표된 프랙시스와 통합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데이비드 차움은 “우리는 엑스엑스 네트워크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엑스엑스 메신저와 같은 개인 정보 보호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수년 동안 열심히 노력해왔으며, 이를 스마트폰에서 구동 가능하도록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현재 엑스엑스 메신저는 엘릭서의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신청 리스트를 작성하고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06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