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협업) 블록체인 업계 파트너쉽 증가..에듀해시, 스페인 스마트시티 협회와 글로벌스마트시티시장 협력관계 구축
  • 기사등록 2019-11-29 15:10:02
기사수정


▲ 사진=에듀해시

[산업+](협업) 블록체인 업계 파트너쉽 증가..에듀해시, 스페인 스마트시티 협회와 글로벌스마트시티시장 협력관계 구축


스마트시티 전문기업 에듀해시 글로벌 파트너스(이하 에듀해시)가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 2019(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 2019)’에 참여해 전세계에 한국의 스마트시티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을 자랑했다.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는 올해 9회째를 맞이하였으며 14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25,000명 이상의 방문자가 참여하였고, 400명이 넘는 스마트시티 분야의 전문가, 정부기관의 장관, 글로벌 기업의 CEO, 각계의 학자들이 스피커로 참여한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행사이다. 에듀해시 글로벌 파트너스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 ‘2019년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혁신서비스 마케팅 지원사업’의 대표 기업으로 선정되어 이번 행사에 참여하였다. 


에듀해시는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 교육&리빙 관제시스템인 Eduhash Management System(EMS), 에듀해시 글로벌 스마트시티컨소시엄을 통한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 제공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전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Eduhash Management System(EMS)는 총 12개의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는 통합관제시스템으로 학생의 학습현황, 출석현황, 동선파악 등을 통한 스마트 학습관리, 스마트 디바이스로부터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학생 및 강사, 시설관리자 등의 스마트 헬스케어, 전기나 물 사용량 등 시설내의 에너지 사용량 및 고장발생여부 체크를 통한 스마트 유틸리티 매니지먼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에듀해시는 글로벌 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2018년 12월부터 에듀해시 글로벌 스마트시티 컨소시엄을 통해 경북 안동 10만평 교육기관에 실제로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를 구축하여 EMS를 운영하면서 스마트시티 상용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5G통신 기반으로 Cloud, Big Data, AI, Blockchain 등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과 데이터 표준화를 통해 통합 플랫폼으로 실현되는 국내외 유일의 실제 테스트베드로써, 스마트교육(Smart Education) 뿐만 아니라 스마트팜(Smart Farm),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스마트 모빌리티(Smart Mobility), 스마트헬스케어(Smart Health Care), 스마트 홈(Smart Home)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은 있지만 테스트를 해볼 기회가 없었던 기업들에게 테스트베드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이다. 


이번 행사에서 에듀해시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스마트시티 클러스터(Smartcity Cluster)의 다니엘 곤잘레스 부텔로(Daniel Gonzalez-Bootello) 협회장과 한국 기업을 대표해 협력각서(MOU)를 체결하여 주목을 끌었다. 2014년에 출범한 스마트시티 클러스터는 120개이상의 스페인 회사가 가입하여 스페인 스마트시티 산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로써, 이번 협력각서를 통해 에듀해시와 스페인스마트시티 클러스터는 스페인 스마트시티 시장과 한국의 스마트시장을 넘어 글로벌 스마트시티 시장을 연결하는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에듀해시의 전중훤 대표이사는 다니엘 스페인 스마트시티 클러스터 협회장과 함께 전세계 스마트시티 산업계에서 통합 플랫폼을 만들 때 가장 고심하고 화두가 되고 있는 스마트시티 기술 표준화 및 데이터 표준화 방안(UNE Standard)에 대한 통찰력 있는 담화를 나누었다. 


또한, 카탈루니아 주정부 스마트시티 실장인 자비에 빌라타(Xavier Vilalta)는 에듀해시가 리딩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와 있는 글로벌 컨소시엄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며, 에듀해시를 중심으로 카탈루니아 기업들과 한국기업들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전중훤 대표이사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전시회에서 국가를 대표해 참여하게 되어 책임감을 가졌다. 스페인 기업은 물론이고 전 세계 기업들이 에듀해시 글로벌 컨소시엄을 통한 스마트시티 통합 관제시스템이나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파트너쉽을 제안하여서 한국 기업으로써 자랑스러움을 느끼는 자리였다. 또한, 실제 스마트시티 상용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경험한 기술표준화 및 데이터 표준화 문제에 대한 방안을 스페인 스마트시티 클러스터 및 카탈루니아 주정부와 심도있게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듀해시 전중훤 대표이사는 휴렛팩커드(HP) 기업서비스부문(DXC)의 대표이사 및 아시아태평양지역 부사장을 지냈으며, 국제조세협회(International Fiscal Association) 사무총장, 경제개발협력기구 OECD 산업자문위원회 한국대표위원회, 글로벌기업 조세재정최고책임자협회 (TEI)의 아시아본부 이사회 부회장 겸 한국 대표, 그리고 한국블록체인협회 글로벌협력위원회 위원장으로도 재직 중이다.


▲ 하이콘, 마이닝 블록체인 게임 콜라보 위해 ‘크립토 워리어즈’와 파트너십 체결


-‘크립토 워리어즈’는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RPG 요소와 직접 토큰을 채굴하는 마이닝 콘텐츠를 결합한 특색 있는 블록체인 게임..


-정식 오픈 시, 하이콘을 채굴할 수 있는 ‘이벤트 광산’이 이벤트 기간 동안 오픈 예정..


하이콘(HYCON)이 블록체인 기반 채굴형 3D RPG 게임인 크립토 워리어즈(Crypto Warriorz)와 파트너십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립토 워리어즈’는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RPG 요소와 함께 광산에서 직접 토큰을 채굴하는 마이닝 콘텐츠를 결합한 특색 있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몬스터를 처치하여 채산성을 높이고 개인 및 길드 광산 활동을 통해 CZ토큰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정식 오픈 시, 하이콘을 채굴할 수 있는 ‘이벤트 광산’이 이벤트 기간 동안 오픈 되며, ‘하이콘’ 코스튬 아이템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하이콘’ 코스튬 아이템 구매를 위해 사용되는 하이콘은 소각을 진행하는 방안까지 확정됐다.


크립토 워리어즈 관계자는 “지난 6일 네오(NEO) 투자 유치 및 오픈 베타 시작을 알리고, 오픈 베타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12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 후오비 코리아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 일반 제휴사 모집”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Huobi Daily Report)’ 일반 제휴사 모집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평일 발행되는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는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미디어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및 자체 콘텐츠를 제공한다. 오늘의 이슈, 블록체인&암호화폐 이슈, 후오비 코리아 주요 공지사항, 암호화폐 주요 시황, 오늘의 코인, 오늘의 한마디 등 알찬 콘텐츠로 구성된다.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 일반 제휴사는 블록체인을 비롯한 일반 커뮤니티 대상이며, 별도의 마감 기한 없이 상시 모집으로 진행된다. 제휴 신청 방법은 커뮤니티 소개서와 함께 자유 형식의 제휴 제안서를 이메일로 전달해 신청하면 된다. 


현재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는 기업 공식 블로그를 비롯해 코인니스, 땡글, 코인정보통 등 세 곳의 메인 제휴사와 코인플래닛, 체인플루언서, 비트밋 세 곳의 일반 제휴사를 통해 200만 명 이상에 도달되고 있다.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더 많은 제휴사와 함께 블록체인 업계 소식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일반 제휴사를 추가 모집하게 됐다”면서 “일반 제휴사 중 향후 메인 제휴사가 선정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업체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에이넥스코리아,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 참가


디지털 자산보관소와 차세대 클라우드 선보여


에이넥스코리아(A-NEX KOREA)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에 참가한다. 한·아세안 정상 회의와 연계하여 동일한 기간에 진행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는 ‘IT엑스포 부산’과 통합해 역대 최고 규모로 구성되어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전문가들을 만난다.


에이넥스코리아는 국내 우수 클라우드 기업 22개사 중 한곳으로 선정되어 자사의 <디지털 자산 보관소 : FinOp Hub>를 활용한 차세대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암호화폐, 영상, 저작권, 음원, 사진 등 다양한 종류의 미래 디지털 자산은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통해 해킹으로부터 원천 차단되어 <차세대 데이터 센터 : OT-IDC>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현재의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공간 임대를 통한 공유에 중점을 뒀다면, 에이넥스코리아의 차세대 클라우드는 ‘보안 중심의 보관’에 초점을 맞춰 차별성을 높였다.


행사 기간 내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는 25일 한·아세안 CEO(최고경영자) 서밋에 참석한다. ‘IT엑스포 부산’과 ‘한·아세안 스마트시티 페어’를 통해 일본,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등 아세안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 해외 바이어 미팅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27일 진행되는 부대행사인 ‘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전자지갑 BBS>를 전시할 계획이다.


에이넥스코리아의 황은연 대표는 “블록체인 규제자유 특구 부산에서 한·아세안 정상회의와 연계한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에 참가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시범 사업인 <디지털 자산 보관소 : FinOp Hub>를 통해 부산이 아시아 금융 허브 센터로 발돋움 하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뜻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1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