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26 06:29:50
기사수정


▲ 사진=림포



[산업+](보상) 림포 운동하면 보상...GC녹십자헬스케어도 돕는다  


리투아니아 운동보상 블록체인 앱 개발ㆍ운영 회사 림포(Lympo)가 건강관리 전문기업 GC녹십자헬스케어와 개인맞춤 운동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림포는 게임처럼 운동미션을 제공하고 달성 시 작은 보상을 주어 동기부여를 돕는 앱으로, 출시 1년만에 미국과 한국에서 35만 명의 유저를 모으고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탑재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GC녹십자헬스케어는 건강관리, 영양관리, 질병관리 등 다양한 지능형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토털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들과 적극적으로 파트너십을 추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개인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의 가능성을 탐색해볼 계획이다. GC녹십자헬스케어가 유저의 건강상태에 맞춰 최적화된 운동미션을 디자인하면, 림포는 유저에게 그 미션을 게임처럼 제공하고 달성 시 보상하는 방식으로 참여도를 높여, 운동처방으로 인한 건강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복안이다.


GC녹십자헬스케어 전도규 대표는 “림포가 보여준 탁월한 운동 동기부여 효과를 이용해, 함께 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만들어내려 한다.”며 이번 협업의 의미를 설명했다.


림포 CEO 아다 요뉴셰도 “GC녹십자헬스케어의 풍부한 전문성이 담긴 개인맞춤형 운동미션이 유저들에게 더 큰 건강증진 효과를 선물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림포와 GC녹십자헬스케어는 내년 초 PoC(Proof of Concept: 테스트)를 시작으로 공동사업모델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 에듀해시 김용균 CTO, 글로벌금융학회에서 스마트시티 상용화 사례 발표


지난 12월 20일 글로벌금융학회가 주최하고 글로벌 스마트시티 얼라이언스, 금융감독원, 신한금융그룹, 은행연합회, 한국예탁결제원이 후원한 ‘고용과 성장의 모멘텀, 4차 산업혁명과 금융의 융합’ 정책심포지엄 및 학술대회(이하 학술대회)에서 에듀해시 글로벌 파트너스(이하 에듀해시)의 김용균 CTO가 스마트시티 현실화(상용화) 사례를 발표해 관심을 받았다. 


이번 학술대회는 ‘고용과 성장 모멘텀, 4차산업혁명과 금융의 융합’, ‘고용 창출과 경제도약을 위한 규제 개혁과 금융의 변화’, ‘하이테크와 금융의 융합을 통한 신 성장동력 창출 – 블록체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시티’로 총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국내의 4차산업혁명과 금융시장의 발전을 위해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이 학술대회는 이번 ‘4차 산업혁명과 금융의 융합’이라는 주제에 맞게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특별연설과 기조연설을 맡았고, 최규연 한국블록체인협회 이사(전 초달청장)가 좌장을 맡았으며 이세훈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 김정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관 국장, 김용균 에듀해시글로벌파트너스 CTO, 란딥 카푸르(Randeep Kapur) 글로벌스마트시티얼라이언스 부회장 등 4차산업혁명과 금융계의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에 나섰다.


특히, 현 정부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스마트시티를 다룬 세 번째 세션에서 ‘사람이 중심, 스마트시티’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 에듀해시 김용균 CTO는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를 조성해 스마트시티의 상용화를 진행하고 있는 경북 안동의 10만평 스마트캠퍼스 사례를 발표하며 주목을 끌었다. 


김용균CTO는 발표에서 지금 시대는 인간의 삶이 ICT기술에 기반해 온/오프라인의 구분이 무의미한 초연결 시대라고 하면서, 이러한 시대 변화의 종착점이 스마트시티라고 말했다. 그는 스마트시티의 실현이 작은 것으로부터 시작해 지속적인 발전으로써 이루어 질 수 있다고 하면서 안동 스마트캠퍼스와 학습관리, 건강관리, 시설 및 환경관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EduHash Management System (EMS)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그는 에듀해시가 현재 스마트캠퍼스 설치를 통해 스마트교육을 시작으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팜, 스마트모빌리티, 스마트헬스케어 등 전 산업분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도 말했다. 


한편, 에듀해시글로벌파트너스 김용균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뉴욕연방준비은행, 미국 백악관 의원, 미쓰비시(Mitsubishi Chemical Holdings) 등 글로벌 기관 및 기업 고위 경영진들로 구성된 Global Chief Digital Officer (CDO)에 속해있으며 IBM GBS(Global Business Service) 실장, 메타넷글로벌(구 엑센츄어 코리아) 이사를 역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22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