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투자)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선정 후 U-Space, BNK FintechLab 등 민관 협력 투자 지원으로 국내 블록체인 메카로 급 성장 중
  • 기사등록 2020-01-20 13:47:10
기사수정


▲ 사진=유피체인



[산업+](투자)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선정 후 U-Space, BNK FintechLab 등 민관 협력 투자 지원으로 국내 블록체인 메카로 급 성장 중


지난 2019년10월 U-Space(부산국제금융센터 2단계)건물에서 부산시, BNK부산은행과 글로벌 공유오피스 기업인 위워크의 협업으로 금융기술기업 클러스터 구축을 개소하여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 등 핀테크 스타트업 36개의 업체가 본 ‘위워크’사에 입주한 상태이다.


또한, 11월에는 부산시장(오거돈)은 시청 국제 의전실에서 ‘위워크’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블록체인 특구 지정 활용 방안 검토와 더불어 U-SPACE 등 블록체인-핀테크 육성 플랫폼 지원, 투자설명회 개최 등 관계 기관들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부산의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있다.


부산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유피체인’은 부산시에 블록체인 특구 지정에 호응하며 내부 기술개발 장려를 위해 지난 연말 자체적으로 ‘제 1회 유피체인 해커톤’을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개발 및 비즈니스 발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로 아이디어 도출단계부터, 블록체인 기술과 IoT, 마케팅 등의 비즈니스 발전을 기반으로 이루어 졌다.


한편, 본 행사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심사위원으로 회사임직원과 더불어 블록체인 및 사업화 전문 외부인사를 초빙해 눈길을 끌었으며 심사기준은 총 4개의 파트로 [아이디어 혁신성, 아이디어 성장성, 상용화 가능성, 팀워크 점수]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여섯 팀으로 나누어 참여한 직원들은 신선한 아이디어를 발표하여 비즈니스 발전의 자구책이 되기도 하였다.


또한, 수상팀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사내에서 여러 혜택을 누리며 높은 영향력을 지닐 수 있는 ‘극강’타이틀을 부여함으로써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이후, 유피체인 대표는 “앞으로 매년 연말 본 해커톤 행사를 진행하며 기술개발과 직원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BNK Fintech Lab X WeWorkLabs 1기 출범식에 참석한 유피체인 대표와 부산은행 부장]



▲ 부산시, BNK 부산은행과 위워크 랩스의 협력 ‘BNK 핀테크랩 1기 출범식’ 성공리 개최


위워크랩스와 BNK 부산은행과 함께하는 ‘BNK 핀테크 랩’의 1기 출범식이 문현 금융단지 내 위워크 건물BIFC 지점에서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BNK 핀테크랩은4차 산업 시대에 부응하여 부산의 금융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오픈하였으며 전문적인 핀테크 액셀러레이터 운영을 지원하고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여 스타트업 육성과 입주기업들의 국내외 해외진출 사업을 전담한다.


또한, 본 BNK핀테크랩에 선정된 주식회사 유피체인  외 9개의 부산 핀테크 기업(부산시 기반의 핀테크 및 블록체인 창업 기업)은 BNK 금융그룹 계열사들의 투자 및 업무 연계를 지원받고 부산시의 임대료 지원사업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 7일 발표된 위워크 랩스의 ‘BNK 핀테크 랩스 프로그램 1월 운영 계획안’을 살펴보면 1월을 엑셀러레이션의 시작 월로 지정하여 BNK 핀테크 랩과 WWL의 비전을 공유하고 각 스타트업의 성장 단계 확인 및 제품 개발 단계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단계에서 입주기업들은WWL 매니저들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이해와 해외 시장 진출의 이해를 통해 사업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하면서도 BNK 부산은행 전문가 자문을 통해 성장을 견인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출범식의 주요 대상으로 부산광역시청 팀장과 주무관, BNK 부산은행 부장과 과장 등을 더불어 위워크 랩스의 아시아 총괄과 한국 총괄이 참석하여 갤러리들의 눈길을 끌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27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