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3 17:50:43
기사수정




MAXTHON,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SV(BSV) 기반 인터넷 및 블록체인 브라우저 발표


미국 샌프란시스코 - 글로벌 인터넷 브라우저 회사인 Maxthon은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SV(BSV) 블록체인용 비트코인 기반 브라우저를 만들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Maxthon 6가 수상 실적에 빛나는 브라우저의 다음 버전이 될 것이며, 알파 버전은 2월 말, 베타 버전은 2020년 3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2003년 이래 Maxthon은 가장 인기 있는 브라우저 중의 하나인 최신 멀티 플랫폼 웹 브라우저를 제공하고 있으며 6억7천만 이상의 사용자들이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창립 이래, Maxthon은 About.com의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많이 받았으며, PCWorld의 최고의 인기 제품 100선에 후보로 선정되었고, CNET에서 5 스타상을 받아 “최고의 무료 소프트웨어”로 선정되었습니다.  


비트코인 SV, 더 나은 인터넷 촉진


웹 기술의 선두 주자를 유지하는 Maxthon은 BSV 블록체인이 “메타넷”으로 불리는 차세대 인터넷을 촉진하리라고 믿습니다. 메타넷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통해 운영되는 인터넷으로서, 비트코인의 이중 기능을 결합해 금융 결제와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합니다. 메타넷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자신들의 온라인 활동, 콘텐츠, 데이터로부터 소액 결제를 사용하고 얻을 수 있는 더 향상된 온라인 세상입니다. 비트코인의 창시자(사토시 나카모토)이자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술 회사 nChain의 수석 과학자인 크레이그 S. 라이트 박사가 메타넷을 구상했습니다. 


BSV가 사토시 나카모토의 오리지널 프로토콜과 디자인을 고수하여 블록체인을 대규모로 확장할 수 있으므로, 메타넷은 비트코인 사토시 비전으로만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BSV는 더 큰 데이터 용량을 취급할 수 있으며 많은 양의 소액 거래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낮은 비용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BSV 결재 건당 미국 센트의 1/20도 안 되는 비용이 듭니다. BSV가 더욱 확장함에 따라 그 비용은 훨씬 더 저렴해질 것입니다.


BSV 블록체인의 아주 낮은 거래 비용 덕택에, 사용자들이 자신의 데이터와 온라인 활동과 함께 적은 돈(페니 또는 페니보다 적은 금액)을 보내고, 사용하고, 벌 수 있는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BSV 생태계에서 소비자 리뷰, 소셜 미디어 게시, 온라인 게임, 심지어 사용자의 신원과 소비자 데이터로도 돈을 버는 등 소비자들에게 소액 거래를 통해 BSV를 사용하고 벌 수 있는 창조적인 방법들을 제공하는 새로운 벤처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비트코인 기반 인터넷을 위한 Maxthon의 브라우저


단일 인터넷상에서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세상처럼, BSV는 이제 데이터, 거래와 모든 종류의 디지털 활동이 단일 블록체인상에서 "온체인" 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 새로운 온체인 세상은 비트코인 기반 브라우저가 필요하며 바로 Maxthon이 이를 제공하게 됩니다. 새로운 Maxthon 6 브라우저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BSV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간편한 월렛 통합 가능. 사용자가 BSV 앱을 사용하려면 보통 BSV 월렛과 코인이 필요합니다. Maxthon은 해당 브라우저가 비트코인 SV 월렛을 통합할 수 있도록 여러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코인을 사고, 소비하고,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사용자는 인터넷을 하면서 다양한 BSV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BSV 코인을 미리 보유할 필요 없이 데이터, 콘텐츠 또는 기타 파일들을 BSV 블록체인에 간편하게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BSV 블록체인에 점점 더 많이 저장되고 액세스되는 "온체인" 데이터를 검색하고 볼 수 있는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 브라우저" 역할을 합니다.


§  임계 키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비트코인 SV 월렛 관리가 더 안전하게 됩니다.


§  개방형 API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와 비즈니스들이 자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Maxthon 브라우저에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Maxthon의 창립자 겸 CEO 제프 첸은 "우리는 Maxthon 비트코인 SV와 인터넷이 결합한 흥미진진한 세상을 향한 온라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과 사용자의 관문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목표는 사용자가 BSV의 기본 지식조차 없어도 쉽고 원활하게 BSV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소비자는 자신의 온라인 콘텐츠, 데이터, 상호작용, 활동으로 전자 현금을 사용하고 벌고 있다는 것만  알게 됩니다. 이것이 인터넷의 미래이며 비트코인 SV를 신뢰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비트코인 SV를 후원하고 있는 글로벌 산업 조직인 비트코인 협회 회장 지미 응우옌은 “인터넷의 미래는 비트코인 SV 블록체인으로 강화될 거라는 사실을 제프 첸과 Maxthon은 그 누구보다 먼저 깨달았습니다. 그들의 Maxthon 6 브라우저는 사용자들의 데이터에 대해 진정으로 보상하고,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에서 금전적 가치를 창출하며, 더 높은 품질의 웹 콘텐츠를 장려하는 미래의 인터넷을 촉진하게 될 것이며, 이는 모두 BSV에서만 가능합니다.”라고 논평했습니다.


비트코인에스브이SV(BSV) 네트워크, 역사적인 제네시스 하드 포크 완료


2020년 2월 4일, 비트코인 SV(BSV)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의 오리지널 디자인을 되살리는 "제네시스" 하드 포크를 성공리에 완료했습니다. 이 업데이트의 코드명은 "제네시스"입니다. 왜냐하면 2009년에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일명 크레이그 S. 라이트 박사)가 발표한 오리지널에 최대한 가깝게 비트코인 프로토콜을 복원하기 때문입니다.  제네시스가 활성화된 이후 블록 620538은 처음 채굴된 블록이었습니다. 하지만 BSV 네트워크에서 제네시스 이전의 규칙은 더 유효하지 않고 제네시스 규칙이 유효함을 증명한 것은 블록 620539 (TAAL Distributed Information Technologies, Inc.가 채굴함)였습니다. TAAL은 다른 사람과 같이 비트코인 창시자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사토시 나카모토를 대신하여” 다른 사람들과 제네시스 활성화 전후 역사적인 블록을 채굴했습니다.


제네시스는 BSV 네트워크의 대규모 확장에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제네시스 하드 포크는 비트코인의 블록 크기에 대한 독단적인 상한을 제거함으로써 블록체인이 기업 용도로 무한대 성장할  길을 열었습니다.  BSV는 이미 지속해서 비트코인 코어(BTC) 네트워크보다 더 많은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제 VISA 결제 네트워크 수준 이상으로 대규모 확장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독단적인 프로토콜 개발 그룹이 아닌 시장 원리가 BSV의 확장 규모를 결정할 것입니다.


어떻게 개발자와 비즈니스가 제네시스를 통해 더 많이 구축할 수 있게 됩니까?   비트코인의 여정에서, BTC 체인의 프로토콜 개발자들은 사토시 나카모토의 오리지널 디자인에서 일탈하여 단순한 결제 시스템 이상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비트코인의 기술적 역량을 제한했습니다.  제네시스 하드 포크는 BSV에 오리지널 비트코인 프로토콜의 여러 기술 기능을 복원하였습니다. 그 예로는 거래 규모와 기능에 대한 독단적인 제한의 제거, 비트코인 스크립트(비트코인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완전한 오리지널 기능 복원 등이 있습니다. 이 복원으로, BSV 블록체인은 결제 거래에 간편하게 이용될 뿐만 아니라 방대한 데이터, 토큰, 스마트 계약, 콘텐츠 전달, 기업 애플리케이션, 사물 인터넷 및 다른 용도 또한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에서 모든 것들이 운영되는 세상이 가능해졌듯이, 이제 모든 종류의 데이터 거래와 디지털 활동을 "온체인"하는 세상의 데이터 장부라는 비트코인 SV의 장대한 비전이 더욱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프로토콜이 "고정불변"인 것이 왜 중요합니까?  안정된 규칙 집합은 현재 블록체인상에서 수행되는 화폐 또는 데이터 거래를 2년, 5년, 100년 후에도 유효하게 합니다. 기본 프로토콜이 반복해서 변경되면 개발 절차도 계속해서 변경되어야 하므로, 기업과 개발자는 기술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시간과 자원을 투입하기 전에 고정된 프로토콜을 원합니다. 소프트웨어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겠지만, 사토시 나카모토가 항상 구상했듯이, 비트코인 SV 생태계는 기본 기술 "규칙 집합"을 고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SV 생태계의 개발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미 400여 개의 알려진 회사, 서비스, 개발자 리소스 및 프로토콜 프로젝트가 BSV상에서 구축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하드 포크 이후, 개발자와 비즈니스들이 이더리움, EOS, 하이퍼레저 등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의존할 필요 없이 비트코인 SV 상에서 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그 수는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탄생 후 11년 만에 마침내 비트코인은 P2P 전자 현금과 세상의 기업 데이터 원장의 역할을 하는 대규모 확장 가능한 불변의 원장이라는 원래의 의도대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 임신∙출산∙육아 플랫폼 아이보리, ‘아이보리 온라인 베이비페어’ 개최


-오는 2월 13일부터 20일까지, 참여 고객 사은품 증정 및 출산 필수품 특가 제공..


-육아용품 브랜드를 한데 모아 최대 70%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쇼핑 혜택 제공


-앱스토어에서 아이보리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프리미엄 회원인증 받아 입장 가능..


㈜아이앤나(대표 강수경, 이경재)는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아이보리(APP)에서 온라인 베이비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보리는 산후조리원 네트워크 1위 임신∙출산∙육아 플랫폼서비스로 최근 신종 코로나 확산 우려로 연기된 베이비페어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제 1회 아이보리 온라인 베이비페어’를 개최한다.


단 8일동안 진행하는 ‘아이보리 온라인 베이비페어’ 행사는 출산준비물, 매트, 외출용품 등 다양한 임신∙출산∙육아용품을 베이비페어 보다 더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특히, 카시트 1위 브랜드 다이치는 이번 아이보리 행사에 맞추어 ‘다이치 블랙 프리미엄 에디션’신상품 론칭과 더불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육아로 지친 엄마, 아빠를 위해 뭉친 피로를 풀어주는 비트 미니 마사지기를 파격 할인판매 하는 등 베이비페어 입장 고객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의 장을 마련했다.


폴레드, 베이비젠 등 외출용품 인기 빅 브랜드사 참여는 물론, 분유∙기저귀 각 종 육아용품 브랜드를 한 데 모아 최대 70%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의 쇼핑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에 베이비페어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기존에 인증회원 전용 쇼핑몰 가격에서 추가 3% 중복 할인 권한을 지원하고 2020년도 신상품 샘플 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아이보리 온라인 베이비페어 입장 방법은 앱스토어에서 아이보리앱(APP)을 다운로드 후 웰컴 회원 가입 후 프리미엄 회원인증을 받아야 한다. 아이보리 프리미엄회원 인증방법은 아이보리 앱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또는 행사 담당자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강선옥 이커머스 팀장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구매가 급증하고 있다”며, “베이비페어와 같은 혜택을 온라인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출산∙육아 전반에 소비하는 육아맘&대디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육아용품 분야의 합리적인 소비에 기여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35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