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8 23:44:26
기사수정

Soochow Securities, Trias 기술을 통한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시스템 구축



최근 Soochow Securities 및 Trias 얼라이언스 엔터프라이즈(Alliance Enterprise)인 Octa Innovations이 공동으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금융정보시스템 이라는 과제를 제기했으며, Trias 는 이 과제에 관한 블록체인 기술 제공하기로 하였다



Soochow Securities에 Trias 기술 적용

최근 Soochow Securities 및 Trias 얼라이언스 엔터프라이즈(Alliance Enterprise)인 Octa Innovations이 공동으로 인공지능을 기반한 신뢰할 수 있는 금융정보시스템 이라는 과제를 제기하였다.Trias 는 이 과제에 관한 블록체인 기술 제공예정이며, 현재 해당 과제는 과학적 리서치를 완료하여 원형 검증을 거쳐 성공적으로 실행되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Soochow Securities는 중국의 유명 증권기업으로, 증권 경영, 자산 관리, 투자, 펀드, 채권 대리 판매 서비스를 기본으로, 전문 증권 서비스 체계를 통해 전방위 적인 증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인프라의 정보화로 인해 금융 산업은 인터넷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 금융 기관의 정보 시스템이 중요한 기밀 정보를 전송하고 저장하기 때문에 시스템을 향한 공격 또는 시스템 자체의 실패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신뢰할 수 있는 컴퓨팅, 블록 체인 (Trias 제공) 및 인공 지능 기술을 통합하고 규제 비용을 효과적으로 낮추고 산업 표준 로그 분석 및 쿼리 플랫폼을 구축한다. 또한 감사 효율성을 개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운영 및 유지 관리 시스템을 개발함과 동시에 로그 변조 가능성을 줄인다.

 

이 로그 파일은 시스템의 과거 활동을 검토하거나 침입을 추적 할 때 효과적인 증거를 제공 가능하다. 그러한 파일들을 블록 체인에 저장하면 변조, 위조 또는 악의적으로 삭제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Trias의 역할:

1.탬퍼링 방지(Tamper-proofing)

시스템에서 블록 체인 기술은 주로 변조를 방지하고 데이터 저장 및 공유 프로세스에서 주요 시스템 인프라 데이터의 저장, 전송 및 프로세스 추적할 수 있는 데 사용된다.

 

로그 파일을 예로 들면, 이는 운영 시스템 또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같은 시스템 활동을 기록하는 파일 또는 파일 모음이다. 시스템 관리자는 로그 파일을 분석 및 조사, 마이닝 통계 및 필드 연결을 수행하고, 로그의 비정상 레코드를 분석하여 잠재적인 보안 위험을 식별 할 수 있다.

로그 파일은 시스템의 과거 활동을 검토하거나 침입을 추적 할 때 효과적인 증거를 제공한다. 그것들을 블록 체인에 저장하면 변조되거나 위조되거나 악의적으로 삭제되지 않게된다.

 

2.블록체인에 기반한 관리 환경

현재 DevOps 자체는 자동 작업 및 유지 관리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효율성을 높이곤 한다. 이 스크립트는 수동 또는 자동으로 실행될 수 있다. 네트워크에서 해당 작업 및 유지 관리 작업은 간단한 클릭으로 여러 호스트에서 원격으로 구현된다. 액세스 권한에도 불구하고 DevOps 자체는 악의적인 사람이 스크립트를 불법적으로 보거나 훼손하는 것을 확실히 막을 수 없다.

 

Trias는 개발, 테스트, 배포, 구성, 모니터링 및 감사와 같은 DevOps 프로세스의 각 단계를 블록 체인에 기록해야한다고 제안했다. 블록 체인의 합의 노드는 인증서 제공자, 배치 검증자, 합칙 검증자, 위협 정보 제공자 및 감사 검증자 등의 표준에 따라 검증하고 투표를 시행한다. 전체 DevOps 프로세스를 정확하게 기록 할 뿐만 아니라 각 단계의 정확성과 규정 준수를 보장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산업 표준 로그 분석 및 쿼리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관리 비용을 크게 낮추고 감사 효율성을 향상 시키며 로그 변조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게 한다. 이 것은 산업 기업의 발전과 투자자 보호에 있어서 명백한 경제적, 사회적 이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더 폭넓은 응용에 적합하다. 

 

한편, Trias의 창립자인 Anbang Ruan 박사는 Soochow Securities에 의해 FinTech Laboratory의 수석 과학자로 임명되었다. 이는 Trias 팀의 기술력이 대규모 증권 회사로부터 인정 받는 것으로, Trias의 향후 행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사료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37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