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2 00:23:14
기사수정



퀀트스탬프,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합류


퀀트스탬프(Quantstamp)가 디지털 ID 생태계 구축 협력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에 합류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퀀트스탬프는 세계적으로 온라인 이용이 늘고 대면 접촉이 적은 방향으로 세계가 나아가며 디지털 ID가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이아이디는 월드와이드웹 협회(W3C)의 메소드 레지스트리에 등록된 한국 최초 DID 서비스 중 하나이다.


한국의 주요 은행, 증권 및 보험 회사 등 금융기관이 금융거래 시 인증을 위한 신원 증명을 발행하고 검증할 계획이다. 금융위원회 혁신 금융서비스 및 규제 샌드박스를 적용받고 있는 마이아이디는 금융권을 통해 적용될 수 있는 한국의 유일한 아이디 검증 플랫폼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마이아이디는 금융 애플리케이션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일단 마이아이디가 발급되면 이커머스, 교육, 운송 등 다양한 영역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대면 접촉이 필요했던 거래들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한편 퀀트스탬프는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글로벌 파트너로서 에코시스템 및 성장 파트너 업체들과 협력해 마이아이디를 안전하게 구현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퀀트스탬프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서울, 도쿄, 토론토 및 타이페이에 진출해 있는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이다. 주요 사업은 기업용 블록체인 개발 서비스 및 자동화 도구를 이용한 블록체인 보안 감사 등으로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퀀트스탬프의 전문 엔지니어들은 차량 ID, 개인 ID, 로열티 포인트 시스템과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의 시스템을 정부, 자동차 업계 그리고 핀테크 분야를 망라한 많은 고객사들을 위해 개발해왔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에코시스템 파트너, 성장 파트너 및 글로벌 파트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코시스템 파트너로는 신한은행, 미래에셋 등 다수의 금융기관 및 삼성전자 등과 같은 기술 기업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 생태계 파트너들은 마이아이디 디지털 신원증명을 구현하고 발급할 것이다. 성장 파트너는 보험 회사, 지급서비스 제공사 및 안전한 디지털 신원 솔루션을 통해 혜택을 볼 수 있는 고객 접점을 가진 다양한 사업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45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