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0 00:00:03
기사수정




해시그랩 김준범 대표,"P2P 금융 업체 오픈 API로 기존 연동 개발 방식의 공수 크게 줄어 들어"

다수의 P2P 금융 업체와 상품에 대한 원스톱 분산투자 기능을 제공하는 ‘스프레딧(SPREADIT)’이 오픈 API를 도입했다.

 지난 7월 1일, ㈜해시그랩(대표 김준범)은 스프레딧에 참여하는 P2P 금융 업체 수를 늘리고 이용자의 선택 폭을 확장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API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스프레딧은 미드레이트, 펀다 등 다양한 P2P 금융 업체와의 API 연동을 통해 업체의 구분 없이 간편하게 분산투자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업체 통합적인 투자 내역 관리, 예치금 관리 기능을 제공해오고 있다. 


상품군이 다양하고 투자 기간도 1일에서 1년 내로 비교적 길지 않은 P2P 금융 상품의 특성 상 개인 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복수의 상품에 투자하게 된다. 이로 인해 개인 투자자들은 계좌 등록과 예치금 충전과 같은 투자 준비부터 투자 실행, 투자 후 상환 일정 등 내역 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스프레딧은 P2P 금융 업체들과의 API 연동을 통해 이 과정을 원스톱으로 축약, 개인 투자자로 하여금 간편하게 분산투자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동시에 P2P 금융 업체에게는 새로운 투자 모집 채널로 작용해 P2P 금융 업계에서 투자자와 업체를 잇는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해시그랩 김준범 대표는 “P2P금융법(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의 시행에 맞춰 정식 등록을 마쳤거나 준비하는 것으로 확인되는 업체들을 중심으로 API 연동사를 확대해갈 방침”이라며 “스프레딧이 공개한 오픈 API는 상품 목록, 투자 실행, 투자 내역 연동으로 분화되어 있다. 스프레딧의 기존 연동 방식과 달리 모든 기능에 대해 연동 개발할 필요가 없어 P2P 금융 업체의 더욱 많은 참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56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