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中 바이낸스 연구소, 블록체인 이용한 인프라 구축위해 국유기업과 제휴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기사등록 2020-09-02 00:00:01
기사수정




中 바이낸스 연구소, 블록체인 이용한 인프라 구축위해 국유기업과 제휴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日 모넥스 증권, 암호화폐 차액결제거래(CFD) 서비스 지원


일본 온라인 증권사 모넥스 증권이 암호화폐 CFD(Contract for Difference, 차액결제거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7월 7일 코인포스트가 닛케이신문을 인용하여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모넥스 증권은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 모회사인 모넥스 그룹의 산하 증권사로서 금산법 개정에 따라 암호화폐 CFD 거래를 시작한다. CFD는 실제 자산을 보유하지 않고도 가격변동에 의한 거래만으로 차익을 얻을 수 있는 장외파생상품이다. 취급 종목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포함한 4종목으로 레버리지 비율은 2배다.


(マネックス証券が、仮想通貨の差金決済取引(CFD)の取り扱いを開始することがわかった。日経新聞が報じた。)


▲ 바이낸스, 브라질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금지 당해


브라질 증권거래위원회(이하 CVM)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암호화폐 파생상품 제공 중지 명령을 내렸다고 코인포스트가 7월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라질 증권거래위원회는 ”바이낸스의 파생상품은 기초자산과 관계없는 유가증권에 해당되기 때문에 증권 라이센스를 취득하지 않은 한 서비스를 중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CVM은 즉각 광고 및 거래서비스를 중지하도록 명령했으며 위반할 경우 주문 1개당 약 188달러의 벌금을 부과한다고 설명했다. 이는 CVM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첫 통보 사례로 파생상품 거래만을 대상으로 하며 현물거래나 기타 관련 서비스는 경고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ブラジルの証券取引委員会(CVM)が最大手取引所バイナンスの提供するデリバティブ取引を認めず、同国居住者に向けた提供を中止させる命令を下したことがわかった。)


▲ 비자(VISA), 블록체인 엔지니어 채용 공고 게시


글로벌 신용카드 업체 비자(Visa)가 블록체인 엔지니어 채용공고를 냈다고 유투데이가 7월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자는 공식 채용공고를 통해 2년 이상 블록체인 아키텍처, DApps(분산 어플리케이션) 및 이더리움 개발 경험이 있는 블록체인 엔지니어 채용 의사를 밝혔다고 한다. 또한 신규 개발자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비자 B2B에서 일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자는 전체 신용카드 거래의 53%를 차지하며 하루 최대 1억 5000만건의 거래를 처리하는 결제 업체이다. 암호화폐에 관한 관심을 높여가고 있는 비자는 지난 2019년 11월 중앙 집중식 컴퓨터에서 디지털 화폐를 만드는 것에 관한 특허를 신청한 바 있다.


(Payments giant Visa is on the lookout for blockchain engineers, according to its recent job posting. )


▲ 中 바이낸스 연구소, 블록체인 이용한 인프라 구축위해 국유기업과 제휴


바이낸스 산하 연구기관인 ‘중국 바이낸스 블록체인연구소’가 중국 국영기업인 중상북두(中商北斗)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코인포스트가 7월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사 연구소와 중상북두가 중소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시스템을 공동 개발한다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중국 내 중소·중견기업의 지원과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체결되었으며 중국의 디지털 경제 발전 및 블록체인 업계 혁신을 촉진시키기 위해 합동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산북두는 중국국유재산감독관리위원회(SASAC) 산하의 혁신 시범 기업으로서 SASAC는 2003년 중국의 국유기업을 관리·감독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중국의 정부 기관으로, 국유기업의 임원·경영진의 임명이나 주식·자산의 매매, 국유기업에 관한 법령의 기초 등을 업무로 하고 있다.


(Binance China Blockchain Instituteは3日、SASACが保有する中国国有企業Zhongshang Beidou(中商北斗)と戦略的パートナーシップの締結を行ったことを公表。)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63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