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01 12:31:22
기사수정







람다256, 2021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온라인으로 개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Lambda)256'(대표 박재현)에서 “2021년 블록체인 전망” 이라는 주제 아래 ‘2021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1,2차에 걸쳐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는 2월 4일과 5일 오후 2시, 양 일에 걸쳐 진행되며 람다256 박광세 이사의 루니버스가 바라보는 2021년 블록체인 산업 전망에 대한 키노트 발표를 시작으로 루니버스 파트너사들의 블록체인 활용 사례와 프로젝트 소개로 이어 진다. 특히 기부, 의료, 연구, 콘텐츠 IP, 주주명부, 보상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블록체인 활용 사례에 대한 발표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루니버스 서비스를 활용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2차에 걸친 발표들이 토큰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비토큰 프로젝트도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루니버스의 서비스가 블록체인 기술만을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 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온라인 행사에서는 최근 서비스 론칭 이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루니버스 Trace 서비스 (블록체인 데이터 저장 및 이력 추적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데모도 진행되기 때문에 데모를 통해 10분만에 블록체인에 원하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저장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다.


‘2021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는 루니버스 홈페이지(luniverse.io) 에서 무료로 신청 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여 매번 새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루니버스 파트너사들과 함께 흥미로운 사례들을 공유해나갈 계획이다.



발표 내용 및 순서 표


람다 256 

박광세 이사 제목: 2021 블록체인 전망


XPEARE 

(조아라<>브레인콜라 프로젝트)

김강산 대표 제목: AI와 블록체인 기반의 스토리 콘텐츠 IP 플랫폼, XPEARE 프로젝트

요약: 블록체인을 통해 팬덤 이코노미를 강화하고, AI를 통한 콘텐츠 마켓 핏 분석을 기반으로 콘텐츠 IP 투자 시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Gluwa(글로벌 De-Fi 프로젝트)

오태림 대표 제목: 루니버스로 100만 사용자를 위한 블록체인 서비스 만들기

요약: 글루와는 120만명의 라이브 사용자를 보유한 De-Fi 서비스로, 속도와 가스비 등 이더리움 메인넷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루니버스의 사이드 체인 솔루션을 선택했다.이 발표를 통해 글루와의 서비스가 루니버스 사이드체인과 연동한 방식을 설명한다.


레드윗(연구노트) 김지원대표 제목:프라이빗 블록체인을 활용한 연구노트 시스템

요약: 연구 데이터 관리에 블록체인 적용이 필요한 이유 및 솔루션 소개합니다.


두나무 핀테크사업실

이한영 팀장 요약:

블록체인을 통한 비상장회사 증권관리서비스' 온보드'



람다 256 

박광세 이사 2021 블록체인 전망


아하 이희승 CTO 제목:아하의 성공과 루니버스.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

요약: 다음도, 구글도 하지 못한 Q&A 서비스를 아하가 성공시켰다. 그 배경에는 블록체인 기반의 보상이 강력하게 작용하고 있다. 아하를 통해 유틸리티 토큰으로서의 블록체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알아보자.


베리 컬쳐 (기부 플랫폼)

이주노 부사장 제목: 블록체인 셀럽 기부 플랫폼 대표 사례 베리 프로젝트 소개

요약: 좋아하는 셀럽(연예인,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을 원하는 날, 원하는 곳으로 부를 수 있고 셀럽과 함께하는 식사, 셀럽이 아끼는 애장품을 구매하면 기부까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사례에 대해 소개합니다.


스토리 체인 (창작 콘텐츠 IP) 

이준수 대표 제목:소설IP 스토리 체인 프로젝트

요약: 콘텐츠에 대한 지적재산권의 자산 가치와 침해를 입증 하는 측면에서 블록체인의 활용 방안을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임상약리센터 

정상운 팀장 제목: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임상시험 플랫폼 구축

요약: 블록체인 기반 임상시험 동의서 저장 플랫폼을 소개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68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