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비할수록 소득이 생긴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소비 플랫폼 ‘샵콘’ 리뉴얼 오픈 - “소비할수록 소득이 생긴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소비 플랫폼 ‘샵콘…
  • 기사등록 2018-10-05 10:30:01
기사수정







블록체인 기반의 종합쇼핑몰 ‘샵콘(SHOPCORN)’이 새 단장을 마치고 리뉴얼 오픈했다고 4일 전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가전, 리빙, 가구/인테리어, 자동차/레저 등의 일반 상품부터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 등 뷰티/패션, 식음료, 유아용품, 생활용품 등 실생활에 유용한 상품, 그리고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상품까지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접근성을 강화시켜 판매에 돌입한다. 

또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입점 브랜드의 매출 및 인지도 향상에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샵콘은 플랫폼 수익이 소비자의 암호화폐 ‘샵콘코인(SHC)’ 보유량에 따라 실시간으로 배당되는 수익배당 코인 쇼핑몰로, 소비자가 주인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소비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쇼핑몰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암호화폐 ‘샵콘코인’이 채굴되는 형태로 운영되며, 블록체인 거래의 검증을 위해 OTP, 이메일, Passport 등 개인식별 정보를 요청하여 샵콘코인의 보안을 강화, 안전성을 점차 강화할 계획이다.


샵콘 플랫폼은 생산과 소비가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소비를 하면 소득이 되는 공간이다. 

전 세계 쇼핑몰과 플랫폼, 컨텐츠 등과도 연동해 샵콘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모듈 방식과 PG(SHOPCORN Payment Gateway) 모듈 방식을 지원하고, 10월중 가상화페 결제 플랫폼과 연동하여 다른 서비스의 결제수단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여기에 세계 각국의 언어 및 콘텐츠를 지원해 글로벌 샵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샵콘 관계자는 “쇼핑몰 접근성을 개선하고 고객 중심의 최적화를 실현하기 위해 샵콘 쇼핑몰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소비자의 소비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투명하게 소비자에게 다시 배당한다면, 소비자는 소비자이자 플랫폼의 주주로 플랫폼의 발전을 위해 계속적인 소비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일상의 소비 속에서 샵콘코인이 채굴되어 어떠한 리스크도 발생되지 않는 비즈니스 모델이기 때문에 그만큼 코인의 가치가 인정된다”며, “플랫폼과 연동된 암호화폐를 쇼핑에 활용해 소비자들의 즐거운 소비가 이루어지길 바라며, 샵콘코인이 글로벌 거래 수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91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