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7 23:00:01
기사수정



中 앤트파이낸셜, 블록체인 기반 상호보험 상품 출시

중국 현지 미디어 환치우왕(環球網)에 따르면, 최근 중국 2대 온라인 결제 서비스 알리페이 운영사 앤트파이낸셜이 블록체인 기반 상호보험 상품 '상호보(相互保)'를 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앤트파이낸셜의 60세 이하 회원들은 무료로 해당 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은 악성종양을 포함한 100 개 질병에 상호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해당 상품은 알리페이 플랫폼 상에 이미 출시된 것으로 나타났다.


日 암호화폐 거래소 협회, 회원사에 예금 및 국채 보유 의무화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협회가 회원사들에게 암호화폐 해킹 및 도난 위험을 대비, 예금 및 국채 등 안전자산 보유 의무화를 추진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일본 금융청은 앞선 9월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ZAIF)의 해킹 사건에서 자이프 운영사 테크 뷰로(Tech Bureau)가 자금 부족으로 고객들의 손해를 배상할 수 없었던 사건을 그 이유로 꼽았다. 또한 로이터는 암호화폐 거래소 협회의 자체 감사 초안에서 해킹 및 프라이빗 키 분실등의 위험 규모를 평가해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은행 예금, 국채, 등의 자산 보유 의무화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인, 비트박스에 자체 개발 암호화폐 '링크' 독점 거래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LINE)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를 통해 자체 개발 암호화폐 '링크(LN)'를 독점 거래한다고 밝혔다. 해당 토큰을 통해 미국, 일본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비트박스 이용자에 링크를 통한 BTC, ETH, USDT 등 암호화폐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00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