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2 00:00:02
기사수정



中 초상은행 선전지점, 중국 최초 블록체인 기반 전자영수증 발행

중국 유력 미디어 차이징왕(财经网)에 따르면, 오늘 중국 10대 상업은행 중 하나인 초상은행(招商银行) 선전(深圳)지점이 선전시 세무국 블록체인 플랫폼과 제휴를 체결, 전자영수증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중국 초상은행 선전지점은 중국 최초로 기존 전자영수증 발행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도입, 시범 운행하는 은행이 됐다.


홍콩 증감회,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 적용 여부 검토 중

홍콩 증감회가 방금 전 공식 웹사이트를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대상 규제 가이드라인을 공개했다. 해당 성명에 따르면 현재 증감회는 규제 샌드박스 안에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 규제를 적용해야 하는지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증감회는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운영자들이 규제 샌드박스의 틀 안에서 채택할 운영 방안을 주시하고 있으며, 그들이 앞서 건의된 규제 규정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지켜보고 있다"며 "만약 플랫폼 운영자에게 규제를 적용하는 쪽으로 결정이 난다면, 공식 라이센스 발급 등 보다 밀접한 규제 정책을 펼칠 것이다. 반대로, 증감회가 관련 리스크를 짊어질 충분한 이유를 찾지 못하거나 투자자 보호의 목적과 관계가 없다면 라이센스 발급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모건스탠리 "비트코인·암호화폐, 새로운 기관 투자 대상"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지난 10월 31일(현지 시간)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암호화폐는 새로운 기관 투자 대상으로 분류된다. 54%의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BTC로부터 나오고 있으며, BTC의 가격 안정화는 시장이 다음 단계의 기술 도약과 더불어 관련 자산 및 파생상품이 제도권으로부터 채택되길 바라는 시장심리가 반영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기관 투자자가 잇따라 유입되고 개인 투자자 수는 유지되는 추세이며, ICO로 조달된 자금은 점차 청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52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