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1 17:00:01
기사수정


▲ 태국전자컴퓨터기술센터, 블록체인 기반 전자투표 시스템 발표

태국 유력 미디어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태국전자컴퓨터기술센터(NECTEC)가 블록체인 기반 전자투표(e-voting)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NECTEC 사이버보안 연구소장 차리 보락핌빠트(Chalee Vorakulpipat)는 "해당 시스템은 국가 및 행정 투표에 응용될 수 있고, 일반 사기업 이사회 투표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는 투표 관련 사기를 근절하고 데이터의 신뢰성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NECTEC는 태국 정부 산하 국가과학기술발전부에서 관할하는 기관이다.



▲ 비트메인 산하 채굴풀, 해시파워 점유율 24.50%

비트코인 관련 데이터 제공 업체 비티씨닷컴(BTC.com)에 따르면, 오늘(3일) 오전 10시 50분 기준 글로벌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메인 산하 채굴풀인 BTC.com과 앤트풀(AntPool)의 BTC 네트워크 해시파워 점유율은 총 24.50%(각각 12.80%, 11.70%)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해 중순에 기록한 최대 점유율(41%) 대비 약 50% 감소한 수치다. 한편, F2풀(F2Pool)은 11.04%의 해시파워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앤트풀) 자리를 넘보고 있다.


▲ 캐나다 암호화폐 채굴업체, 코인긱 인수 절차 오는 31일로 연기

글로브뉴스와이어(globenewswire)에 따르면, 캐나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암호화폐 채굴업체 스콰이어 마이닝(Squire Mining Ltd.)이 "마이닝풀 코인긱(CoinGeek)의 운영사 빅풋홀딩스그룹(Bigfoot Holdings Group)과 협의를 통해, 코인긱 인수 절차를 오는 31일까지 연기하는 것에 동의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2월 스콰이어 마이닝은 코인긱을 6,030만 캐나다달러(약 508억 원)에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40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