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3 07:00:01
기사수정


[외신 "삼성, 영국서 암호화폐 지갑 상표 등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삼성이 스마트폰에 암호화폐 지갑을 통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27일(현지 시간) 영국 지식재산권청에 상표 등록 관련 자료를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의 신형 스마트폰에 암호화폐 지갑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앞서 샘모바일 등 외신은 지난 12일(현지 시간) 삼성전자가 유럽연합 지식재산권 사무소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세 건의 상표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삼성전자가 신형 스마트폰에서 '콜드월렛' 기능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한 바 있다.

[日 금융청, 암호화폐 서비스 제안규정 최종 보고서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일본 금융청(FSA)이 최근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따라야 할 규정을 요약한 최종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규정은 해킹 사건, 코인 상장, 재무 및 가격 정보, 마진 거래, 암호화폐 커스터디 등 분야를 포함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금융청은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해당 규정을 자발적으로 준수하거나, 자율규제기구(SRO) 지위를 부여한 일본가상화폐거래소협회(JVCEA)의 지침을 따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美 규제 당국, 올해 암호화폐 피해 조사 70건...회수 자금 '0']

중국 암호화폐 미디어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등 규제 당국이 올해 70건 이상의 암호화폐 관련 사건을 조사했으나, 사실상 단 한 푼도 회수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전문가들은 암호화폐 고유의 익명성과 국경을 오가는 거래 특성 때문에 피해 자금 추적이 어렵다고 분석했다. 한편 앞서 WSJ에 따르면 지난 2년간 미국 규제 당국이 조사한 암호화폐 관련 사건은 90건, 이 중 자금 추적이 이뤄진 자금은 3,600만 달러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英 FCA, 암호화폐 관련 18개 기업 조사 중]

영국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영국 금융감독청(FCA)가 소비자의 재무 건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며 암호화폐 관련된 18개 기업을 조사 중이다.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FCA는 67개 암호화폐 기업을 조사했으며, 대부분의 조사가 5월 이후 실시됐다. 이와 관련해 FCA의 전략 및 경쟁 부서 총괄인 크리스토퍼 울라드(Christopher Woolard)는 "FCA, 영국은행, 영국 재무부는 조치를 통해 위협을 제거하고 유익한 혁신을 장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 모건스탠리 트레이더 "알트코인 열풍 재연 가능성 희박"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전 모건스탠리 트레이더 톤베이즈(Tone Vays)가 "2018년 가장 주목할 이슈는 '비트코인 하락'과 함께 다수 알트코인이 무너졌다는 것"이라며 "올해 업계 침체는 2014년 혹은 2015년 상황과는 많이 다르다. 붕괴된 알트코인이 회생할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개인적으로 내년 하반기 암호화폐 시장이 바닥을 치고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며 "장기 투자를 고려하는 사람에게 최적의 매수 시기는 언제나 '어제'"라고 강조했다.

[비트메인 "구조조정 관련 루머 주의해야"] 

최근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 업체 비트메인의 구조조정과 관련해 중국 현지 매체 싱추르빠오(星球日報)가 "비트메인이 최근 암호화폐 채굴사업을 정리하고, 인원감축을 통해 10명의 최소인원만 남겨 자산 관리를 할 계획이다. 또한 판매처들에게 S9 채굴기를 처분하고 있다"고 보도한 것과 관련해 코인니스가 비트메인 측에 문의한 결과 비트메인은 "모든 비트메인 관련 정보는 투자설명서에 근거한다"며 "최근 업계에 자사 관련 루머가 확산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 이에 일일이 대응하고 있진 않지만, 관련 자료와 증거를 수집해 법적 조치를 준비 중"이라고 답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61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