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3 11:20:02
기사수정

  • 일본 금융청은 ETF 등 반대 입장이었다.
  • 하지만, 익명에 소식통에 의하면, 금융청은 암호화폐 자금에 대한 산업적 관심을 측정하고 있다.
  • 집권당은 3월까지 관련 법안을 제출할 수 있다. (ETF 승인 가능성)

일본의 금융청은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상장된 파생상품을 허용하는 계획을 포기했지만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에 따르면 자산 분류를 추적하는 상장지수 펀드(ETF)는 승인할 수도 있다고 한다.



비트코인 선물이나 이더리움 옵션과 같은 금융상품을 가장 큰 암호시장 중 하나를 금지하기로 한 결정은 일년 동안 계속되어온 잔인한 매각 중단을 돕기 위해 기관 수요에 거는 투자자들에게 또 다른 걸림돌이 되고 있다. 그러나 일본 내 ETF의 가능성은 1년 전 도쿄 소재 코인체크(Coincheck) 주식회사에서 5억 달러 대규모 해킹 후 떨어졌던 투자심리를 되살릴 수 있다.

익명을 요구한 (이 문제에 정통한)정보통에 따르면, 금융 기관은 현재 ETF에 대한 업계의 관심을 측정하고 있다. 금감원은 지난 달 그러한 상품들이 투기를 부추기는 것 외에는 별 성과도 없을 것이라고 결론지은 후 주요 금융 거래소에 암호화폐 선물과 옵션들을 올릴 수 있도록 증권법 개정을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일본 금융청의 입장은 코인체크 해킹을 예방하는데 왜 실패했는지에 대한 몇 달간의 내부 조사 후에 나온 것이다. 지난 달 말 금융청은 암호파생상품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는 것 외에도 자율규제기관에 더 많은 감독권을 부여하고 대부분의 ICO가 증권법의 적용범위에 포함되도록 결정했다.


결론은 일본의 집권당인 자민당은 2019년 3월까지 기존 금융법 개정안을 포함한 법안 초안을 제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2020년 초 법률이 될 궁극적인 목표라고 익명의 정보통은 전했다.

암호화폐 파생상품의 계획을 보류하기로 한 일본의 결정은 Cboe Global Markets Inc.와 CME Group이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상장시킨 지 1년 후에 내려진 것이다. 이 상품들은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증가하는 수요를 끌어 모았지만 여전히 제한적이었으며 현재 둘 다에 대한 공개 지분 합계는 약 8천 1백만 달러에 이르렀다.

 

출처 :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19-01-07/japan-is-said-to-explore-crypto-etfs-after-snubbing-futures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71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