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01 19:03:54
  • 수정 2020-12-02 11:10:37
기사수정

위드플러스(대표이사 이광표)는 즐거운 몰입과 체험, 다 함께 성장을 가치로 하여 기업 및 공공기관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게임기반 학습프로그램을 디지털로 개발, 서비스하는 회사이다. 기존 강의식 아날로그 교육방식을 AR, 모바일 등의 디지털과 융합하여 몰입과 체험을 통한 교육효과를 극대화한 챌린지24(Challenge24)와 스마트비 마스터스(SmartB-Masters) 등의 디지털 게임기반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을 탄생시켰다.


챌린지24는 강사와 학습자간 실시간 네트워킹 및 학습자 간의 네트워킹이 가능한 고품질의 AR 및 윈도우 교육 프로그램이고, 스마트비 마스터스는 모바일로 위드플러스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하여 회사를 직접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챌린지24는 현재의 기업환경을 ‘바다’라는 가상현실 속에서 각각의 팀(기업)들이 극심한 환경변화와 치열한 시장경쟁을 헤치고 환상의 섬을 찾아 많은 Idea를 창출하고 다시 최종 목표점으로 돌아오는 과정에서 다양한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팀 활동(경영활동)이 끝난 후 팀 활동에 대한 자체 평가를 통해 성공 및 실패요인을 분석하여 교육생들에게 목표의식, 경영마인드와 전략적 사고능력을 제고함으로써 종합적 의사결정 및 조직 활성화가 가능한 다이나믹한 팀 활동 기반의 온택트 시뮬레이션 디지털 게임이다.


챌린지24는 대면 방식의 AR과 완전한 비대면 방식의 디지털 러닝인 윈도우 버전이 있다. 지난 2020년 9월 근로복지공단 4급 12년차를 대상으로 한 계층별 리더십과정인 “COMWEL Developed Leader 레벨업 과정” 교육을 주관한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의 김창엽 차장은 “인간 뇌의 진화방식이 아날로그임을 고려할 때 다가오는 디지털 시대에도 아날로그와의 조화된 균형은 필요한 가치이다. Challenge 24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감성의 조화된 균형을 가장 잘 구현한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새로움 만을 시도한 것이 아닌 어떻게 휴먼웨어를 녹여 낼 것인가에 대한 의미 있는 청사진을 제공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싶다.”고 챌린지24에 대해 주목 하였다.





스마트비 마스터스는 국내 최초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이며 1인1사 방식으로 학습자가 대표이사로 취임하여 경영활동을 진행한다. 그 과정에서 기업의 본질과 이익구조를 학습하고 회계에 대한 이해와 경영지표의 분석방법을 학습한다. 목표는 합리적 경영마인드 제고를 통한 지속경영이다.

마켓판을 보드로 활용하는 대면 방식인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은 작년 7월에 오픈하여 SK실트론, LIG넥스원, 티맥스 소프트 등 20여개 회사에서 실적을 쌓았다.

현재 온택트 네트워크 버전을 개발 중에 있고, 내년 1/4분기에 런칭 예정이다.


Smart B-Masters는 직접 체험과 경쟁과정을 통해 회사를 직접 운영하면서 손익과 재무상태를 작성하고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는 당사의 프로그램으로 1인 1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모바일로 손쉽고 이동성이 높은 기기를 활용하여 진행된다. 학습자들은 회사를 설립하여 투자활동, 영업활동, 재무활동 등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직접체험을 하게 되며, 경영활동 결과에 대한 분석 및 문제해결 등을 고양시키게 된다.





또한 강사 화면에서는 조별, 전체 서버 랭킹이 다양한 지표를 통해 제시되어 몰입도를 높일 수 있으며, 경영성과 결산 시 결과가 실시간 그래프로 제공되어 강력한 피드백을 제공받기 때문에 다음 회기에 어떠한 부분을 강화해야 할 지 알 수 있다.


스마트비 마스터스는 경영의사결정, 원가분석, BEP 분석, 경영계획수립, 주주총회가 가능한 국내 유일의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이다.



연락: 이광표 (010-9185-4979)

홈페이지: www.gamedu.co.kr

유투브: withplus

페이스북:위드플러스



(정보제공: 위드플러스)

pdf 다운로드 위드플러스_소개서.pdf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0520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