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16 10:46:49
기사수정

▲ 사진은 한국남부발전 이현구 윤리준법부장이 부서별 릴레이 청렴교육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은 지난 712일 청렴 조직문화 확산과 전 구성원 청렴 의지 함양을 위해 찾아가는 릴레이 청렴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본사 윤리준법부 주관으로 지난 5월 시작해 최근까지 진행된 릴레이 청렴교육은 본사 및 발전소별 환경, 연령대, 직급분포, 조직특성 등을 고려, 소그룹으로 나눠 맞춤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예방 차원에서 비대면 온라인 교육도 병행했다.

 

남부발전은 전 구성원의 윤리의식 수준을 점검 후 청렴 취약분야 및 부정부패, 공공부문 갑질 징계사례를 소개하고 청렴한 예산집행기준과 사내 부패신고제도 설명을 통해 청렴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갑질, 부당한 업무관행 등 타파해야 할 부패행위를 계란에 적고 깨부수는 부패타파 이벤트진행을 통해 청렴의지를 다졌다.

 

46회 진행된 릴레이 청렴교육에는 1870명의 구성원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소그룹으로 진행돼 공공부문 윤리혁신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뤄졌다.

 

이를 통해 구성원은 부서원 간 청렴윤리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펼치며 서로 간의 인식차를 좁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윤리경영 실천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는 평을 내놓았다.

 

이승우 한국남부발전 사장은 국민의 관점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보다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이 필요하다.”전 구성원이 청렴·윤리의식으로 무장해 올바른 기업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0526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