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3 18:00:01
기사수정



[트위터 CEO "매주 BTC 1만 달러 어치 매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트위터(twitter) CEO 겸 암호화폐 지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업체 스퀘어(Square)의 CEO인 잭 도시(Jack Dorsey)가 스퀘어의 결제 플랫폼인 캐시앱(Cash App)을 통해 매주 1만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BTC)을 매수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잭 도시는 "더 많은 BTC를 구매하고 싶지만 캐시앱의 한 주 최대 한도"라며 "BTC 및 암호화폐는 트위터의 초창기 시절을 떠올리게 하며, 세계 각국 간의 격차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2.94% 오른 3,892.2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LTC 라이트닝 네트워크, 채널 1000개 돌파]

1ml.com 데이터에 따르면, 6일 오후 6시 45분 기준 LTC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채널 수가 30일 전 대비 35.32% 증가한 1,023 개를 기록했다. 노드 수는 30일 전 대비 18.25% 증가한 162 개다. 현재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수용 가능 규모는 30일 전 대비 82.15% 오른 142.33 LTC(약 7,683.41 달러)다. 코인마켓캡 기준 LTC는 현재 13.74% 오른 53.5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프랑스 재정위 "익명성 토큰 금지는 적합한 조치"]

암호화폐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프랑스 의회 산하 재정 위원회가 보고서를 발표 "이용자들에게 익명성을 제공하는 암호화폐를 금지하는 것은 적합한 조치"라고 평가했다. 보고서 작성에 참여한 한 위원은 "익명성 기반의 토큰은 향후 다양한 금융 범죄에 사용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보고서에는 규제 기구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더 많이 연구하고 응용 방안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동카리브국가기구, 국가 디지털 화폐 발행 예정]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동카리브국가기구(OECS) 중앙은행이 블록체인 기반의 국가 디지털 화폐 발행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오는 2020년까지 법정 화폐의 지위를 인정받는 디지털 화폐를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은행은 앞서 지난달 바베이도스 기반의 핀테크 기업 Bitt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스위프트, PoC 기반 전자투표 시스템 출시]

핀테크 전문 온라인 미디어 뱅킹테크(bankingtech)에 따르면, 은행 간 통신 플랫폼인 국제은행간통신협회 스위프트(SWIFT)가 개념증명(PoC) 기반 전자투표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스위프트는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SGX), 도이치방크, DBS, HSBC, 스탠다드차타드 등과 함께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PoC 기반 전자투표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스라엘 증권국, 암호화폐에 증권법 적용]

온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이스라엘 증권국(ISA)이 지난 2017년 설립한 자문위원회가 암호화폐 규제 관련 최종 보고서를 6일(현지시간)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이스라엘 증권국은 암호화폐 취급에 이스라엘 증권법을 적용하고, 암호화폐 업계에 이용자가 지불하는 모든 수수료 및 비용 등을 공개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아나트 게타(Anat Guetta) ISA 회장은 "변동성이 심한 암호화폐 업계에는 투자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엄격하고 지속적인 규제가 필요하다"며 "규제와 혁신의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ETC, ETH 기반 토큰 변환 지원 예정]

암호화폐 미디어 트러스트노드에 따르면, 이더리움 클래식(ETC)이 ETC의 이더리움 기반 토큰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의 이름은 피스 브리지(Peace Birdge)로, 새로운 토큰의 이름은 TETC다. ETC 블록체인 상에 스마트 컨트렉트를 만들고 ETC를 락업한 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새로운 토큰 발행 스마트 컨트랙트를 만들면 TETC가 생성되는 구조다. 이같은 사이드 체인 방식을 통해 ETC의 ETH 블록체인 토큰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지난 2016년 분리된 이더리움 클래식이 이더리움으로 다시 돌아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34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