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블록타임스TV닷컴::No.1 Korea Blockchain Economy Media 소개

기존의 산업혁명과 비교할 수 없는 광범위한 확장성과 영향력을 가진 4차 산업혁명으로 우리 생활 곳곳에서는 이미 변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정보화시대로 접어든지 불과 40여년에 만에 신성장동력이 시급한 글로벌 경제 상황과 맞물리며 새로운 변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지금 4차 산업혁명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중국은 인공지능, 딥러닝, 블록체인 등 IT 첨단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기발한 상상력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중국의 젊은 IT 천재들의 활약은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현재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지만, 여전히 블록체인은 대중에게 낯설고 어려운 주제입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산업 그리고 생태계를 대중에게 신속,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최근 블록체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들이 금융산업을 획기적으로 바꿔놓기 시작했는데 금융의 모습과 역할이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가 미흡한 상황입니다. 블록타임스TV닷컴에서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금융산업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한 금융의 역할은 무엇인지 독자의 궁금증을 풀어내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블록체인이 근대적 주식회사의 대안이 될 것인가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1602년 설립된 네덜란드의 동인도 회사는 근대적 주식회사의 시작이었습니다. 400여년이 지난 지금 주식회사는 너무나 당연하게 일상에 녹아있습니다. 1602년 당시에는 항해술과 무역이 발달하였는데, 유럽과 아시아의 교역을 하는 회사들은 한 번 출항하는 비용을 소수의 투자자들로부터 후원받았습니다. 동인도 회사의 성공과 함께 유럽에는 주식회사 붐이 일기 시작했고, 발행된 증서(주식/채권)을 상시 거래할 거래소가 필요하게 되었는 바 현재의 가상화폐 거래소가 그것과 유사한지 끊임없이 자문하고 또 자문하면서 언론의 소명을 다하겠습니다.


블록체인 관련 시장이 성장하려면 무엇보다도 소비자 신뢰 확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관련 법제 정비, 보안 강화를 우선 해결해야 합니다. 블록타임스TV닷컴은 블록체인 기술을 보다 더 나은 사회의 인프라로 만들어나가기 위해 정부와 기업에 대안을 제시하는 소중한 언론의 역할을 하겠습니다. 


블록타임스TV닷컴 대표 및 임직원 일동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