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8 10:00:01
기사수정


▲ 檢, 암호화폐 신종 범죄 대응 TF 출범

연합뉴스에 따르면, 검찰이 서민에게 광범위한 피해를 끼치는 암호화폐 관련 신종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전담조직 '서민다중피해범죄 대응 TF(태스크포스)'를 출범했다.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암호화폐를 빙자한 유사수신 관련 신고·상담건수는 2016년 53건에서 2017년 453건으로 8배 이상 늘었다. 이와 관련해 검찰 측은 "향후 일선청 관련 전담 부장검사 간담회와 검사 화상회의 개최를 통해 TF기능과 역할을 전파하고, 일선청 수사상황 등을 점검해 서민에게 광범위한 피해를 끼치는 범죄에 적극 대응하고 실질적 피해회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암호화폐 중개회사 타고미, 1,60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BlockCrypto)에 따르면, 암호화폐 중개업체 타고미(Tagomi)가 지난 4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유명 블록체인 투자기업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과 예일대학교·코인베이스의 암호화폐 펀드 패러다임(Paradigm)으로부터 약 1,6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 日 암호화폐 스타트업 크립택트, 파생상품 거래소 출시 예정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스타트업 크립토택트(Cryptact)가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출시를 위해 전문 자회사를 프로탑션(Protoption) 설립했다.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을 상쇄하기 위해 파생상품 거래소 설립을 추진한다는 게 크립토택트 측의 설명이다. 현재 프로탑션은 규제당국의 동향을 살피는 한편, 현지 금융당국에 금융 상품 거래업 라이선스를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39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