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7 13:00:00
기사수정


[BTC 해시레이트 52EH/s 상회...올 들어 최고치 경신]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에 따르면 현재 BTC의 해시레이트가 최근 24시간동안 16.48% 증가한 52.739EH/s를 기록, 연초 이래 최고치를 경신했다. BTC 해시레이트는 지난해 11월 최저 33.6EH/s를 기록한 후 50EH/s 이하 수준을 유지했다. 한편 현재 BTC의 채굴 난이도는 6.07T로, 87시간 이후 해당 난이도는 3.17% 오른 6.26T로 상향 조정될 전망이다. BT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48% 오른 6,050.2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스위스 증권 거래소, XRP 기반 ETP 상품 정식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에 따르면, 스위스 최대 증권거래소그룹인 SIX스위스거래소가 리플(XRP) 기반 상장지수상품(ETP·Exchange Traded Product)을 출시했다. 앞서 해당 거래소는 이달 초에 비트코인(BTC)와 이더리움(ETH) 기반 ETP를 상장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SIX스위스거래소가 전통 금융 시장에서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암호화폐 관련 전문 리서치 기관 다이어(Diar)를 인용해 "거래소가 라이트코인(LTC), 스텔라(XLM), 비트코인캐시(BCH) 관련 상품을 출시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OK코인 창업자, 스테이블코인 OKUSD 출시 예고]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코인 창업자 쉬밍싱(徐明星)이 최근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스테이블 코인은 블록체인에서 가장 중요한 응용 사례 중 하나다"라며 "OK코인도 빠른 시일 내로 스테이블코인인 OKUSD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BI그룹, 자회사 설립...블록체인 송금 서비스 '머니탭' 제공] 

닛케이 신문에 따르면, SBI그룹이 전날(19일) 지분 100%를 보유한 블록체인 기반 개인 송금 전문 자회사를 설립했다. 이를 통해 기존 개인 송금 애플리케이션인 '머니탭(Money Tap)' 등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머니탭은 SBI 홀딩스와 Ripple, 주요 대형 은행 등이 투자한 SBI Ripple Asia가 운영했지만, 초기 투자 유치를 위해 이와 같은 결정을 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머니탭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송금 서비스로, 스미신 SBI넷을 비롯한 현지 3개 은행을 통한 거래가 가능하다. 계좌번호가 없어도 QR코드 및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이체가 가능하며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 머니탭은 현재 다수 은행 기관과 투자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탈릭 부테린 "ETH 거버넌스 과소평가...블록체인 크기 확장 필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ETH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현재 이더리움 거버넌스가 매우 잘 작동하고 있는것에 비해 과소평과 돼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현재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병목 현상이 심하다"며 "블록체인 크기를 확대시키는 방법으로는 스마트 컨트랙트의 존재 방식을 '무상태(stateless)' 모델로 변경 하는것과 스마트 계약이 메모리를 사용하는 거래를 진행할때 수수료를 받는것"이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후자의 경우 공격을 받을 위험이 높아진다"고 부연했다. ET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10% 내린 139.2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닷컴 월렛 5.6 버전 출시...BTC·BCH 전환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트코인닷컴 월렛 5.6 버전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해당 버전은 사이드시프트(Sideshift) 기술을 통해 BTC와 BCH의 전환 및 구매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김정은 조카 보호' 주장 단체, BTC로 5만 달러 모금] 

자유아시아방송(RFA)가 오늘(20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조카 김한솔을 보호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자유조선'이 비트코인으로 모금하는 후원금 계좌를 통해 지난 2017년 3월 8일부터 약 14.23 BTC(약 5만6000달러)를 모금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현재 자유조선 후원금 계좌에는 총 0.016 BTC(약 60달러)가 남아있으며, 지금까지 14.22 BTC(약 5만6000달러)이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입출금은 총 56회(9입금 49회, 출금 7회)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94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