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9 15:00:01
기사수정


▲ 외신 "북한, 암호화폐 7591억원 어치 보유"

뉴시스에 따르면 북한이 지난 2015년 이후 약 7591억원 규모의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인도 IT전문매체 '크립토뉴스'는 북한이 지난 2015년 이후 6억7000만달러에 이르는 암호화폐를 축적해왔다고 닛케이 아시안리뷰를 사전 입수해 보도했다. 유엔안보리는 북한이 지난 2006년 이후 국제사회의 제재를 피하기 위해 암호화된 화폐를 사용해온 혐의가 있다고 최근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해 9월 워싱턴 소재 변호사 겸 전문가인 로스 델스턴과 테러자금 조달 수사관인 노드 미란다는 북한이 광범위한 비트코인 거래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었다.



▲ 씨티은행, 암호화폐 외환 결제 프로젝트 'Citicoin' 철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씨티은행이 암호화폐 출시를 위한 '씨티코인(citicoin)' 프로젝트의 철회를 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씨티은행은 더블린에 위치한 혁신 기술 실험실에서 글로벌 결제 절차를 간소화 하기위해 해당 프로젝트를 추진 및 실험을 진행해온 바 있다. 씨티은행은 씨티코인 프로젝트 철회 결정과 관련해 "JP모건의 JPM코인 등 암호화폐 출시 등 암호화폐 솔루션보다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결제 방식들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씨티은행 혁신 기술 실험실 책임자 굴루 아탁(Gulru Atak)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외환 송금 네트워크를 완벽히 구축하기 위해선 전 세계 모든 은행이 참여해야 한다"며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외환 송금 개선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외신 "비자, 암호화폐 TF 팀 비밀리 출범"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게이프가 글로벌 신용 카드 기업 비자(VISA)가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를 위한 테스크포스를 비밀리에 출범했다고 18일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비자의 최근 채용 공고에 암호화폐 관련 포지션이 다수 등장했으며, 이중에는 서비스 운영 고위직도 포함됐다 .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98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