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0 12:00:01
기사수정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사실 비트코인은 몇몇 비주류들만이 관심을 보이던 틈새시장이었다. 하지만 이젠 비트코인을 모르는 이들을 찾는 것이 힘들 정도로 그 인지도가 크게 올라갔다. 시장조사업체 유가브(YouGov)가 성인 1천2백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응답자의 79%가 적어도 한 개의 암호화폐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유가브의 이번 연구 조사결과는 2017년 12월 비슷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70%가 암호화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고 답했던 결과와 비교해본다면 암호화폐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지도가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비트코인은 응답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암호화폐로 선정됐으며 이외 다른 암호화폐들은 그다지 인지도가 높지 않았다. 이더리움과 라이트코인은 각각 두 번째와 세 번째로 인기 있는 암호화폐인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조사에 참여한 미국인 중 13%가 이더리움을 알고 있었다고 답했고 11% 가까이가 라이트코인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하지만, 비트코인에 대해 들어본 사람 중 87%, 거의 90% 가까이가 이전에 비트코인을 거래해본 경험이 없다고 답했다. 실제로 비트코인 구매 및 채굴 경험이 있는 이들은 각각 9%, 5%로 집계됐다. 유가브같은 경우 온라인 데이터 분석 기업이기 때문에 이가 미국 전체 인구의 의견을 대표한다고 할 수 없지만, 이전에 시행되었던 대부분의 설문 조사보다 훨씬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는 점이 주목된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7&idx=519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2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