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9 14:00:02
기사수정


▲ 안토노풀로스 "코인베이스, 친암호화폐 은행과 다름없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비트코인 보안 전문가이자 '마스터링 비트코인'의 저자인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는 친(親) 암호화폐 성향의 전통은행과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은행의 의미로 코인베이스에 가입하는 것은 암호화폐의 '탈중앙화' 이념과 완전히 위배되며 오히려 '사생활 침해'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이날 사람들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찾는 이유로 "실생활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투자 수단'으로 바라보게 만든다. 결국 사람들은 법정통화와 암호화폐의 교환을 위해 거래소를 사용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 외신 "인도, 29일 공청회 이후 '암호화폐 금지령' 철회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인도 현지 미디어 뉴인디언 익스프레스의 보도를 인용 "29일(현지 시간) 인도 최고법원에서 열리는 '인도 중앙은행 암호화폐 금지령 관련 공청회' 이후 인도의 '암호화폐 금지령'이 철회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뉴인디언 익스프레스는 수바시 찬드라 가르그 인도 재무부 경제담당 차관이 이끄는 암호화폐 정책위원회의 관계자 발언을 인용 "최근 두 차례 열린 위원회 내 회의에서는 암호화폐가 완전히 불법이라고 단정할 수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다만 암호화폐 합법화를 위해서는 강력한 규제가 필요하며, 이에대한 심의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보다 명확한 규제안을 내놓을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인도 중앙은행은 지난해 4월 인도 은행들에 암호화폐 및 암호화폐 거래소와의 거래를 완전 금지하는 강수를 두며 '암호화폐 금지령'을 내린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40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