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2 22:00:01
기사수정


▲ PlayerOne PLO, 21일 체인스 상장

세계 최초 EOS 기축 거래소인 체인스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21일 PlayerOne 토큰인 PLO를 최초로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체인스는 21일 14시 30분에 예약 주문을 시작하며, 15시에 거래를 시작하며 거래 이벤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PlayerOne은 EOS 기반의 블록체인을 활용해 게이머가 자신의 게임 기록을 소유하고 수익화할 기회를 제공하며, 게임산업에 필수적인 게이머 데이터는 게임사와 게이머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데 활용된다고 밝혔다. PlayerOne은 NEOWIZ의 자회사인 NEOPLY가 투자한 프로젝트다.




[美 몬태나주 미줄라, 암호화폐 채굴 규제 초안 준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트(Blokt)에 따르면, 미국 몬태나주 미줄라(Missoula) 카운티 정부가 오는 4월 초 암호화폐 채굴 규제 법안 초안을 마련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채굴 사업장에 자체 재생에너지 발전소 등을 요구하겠다는 설명이다. 미줄라 카운티는 암호화폐 채굴장 설립에 적합한 조건으로 각광받으며, 발전 시설로 인한 폐기물, 에너지 과다 소비 등의 문제가 제기되며 작년 9월 암호화폐 채굴 사업 확장에 대한 공청회가 개최된 바 있다.

[美 CFTC 위원 "CFTC, 백트 암호화폐 선물 제안서 검토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댄 벌코비츠(Dan Berkovitz)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이 "CFTC는 현재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의 암호화폐 파생상품 관련 제안서를 검토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CFTC는 반암호화폐(anti-crypto) 혹은 반블록체인(anti-blockchain) 기관이 아니다"라며 "신흥기술의 발전을 저해하고자 하는 것이 아닌 사기와 조작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시장을 만들기 위함이다"라고 덧붙였다.

[美 UPS, 공급망 관리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미국 대형 물류업체 UPS가 전자상거래 기술 개발업체 인셉션(Inxeption)과 파트너십을 통해 공급망 관리 블록체인 플랫폼 '인셉션 지피'(Inxeption Zippy)를 출시했다. 해당 플랫폼은 사용 기업들이 그들의 제품을 리스팅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체 공급망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게 UPS 측의 설명이다. 또한 플랫폼 사용자는 제품 정보 업로드, 주문 예약, 수익 모니터링, 거래 체결, 판매 및 마케팅 관련 분석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웨스턴 유니온, XLM 기반 국제 결제 시스템 도입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세계적인 송금 기업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이 블록체인 국제 결제 솔루션 개발 업체 튠즈(Thune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튠즈의 스텔라(XLM, 시가총액 8위) 블록체인 기반 국제 송금 및 결제 기술을 통해 은행간 국제 디지털 결제를 보다 용이하게 만든다는 게 웨스턴 유니온 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스티브 비커스(Steve Vickers) 튠즈 CEO는 "웨스턴 유니온은 스텔라 기반 국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유연한 국제 결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튠즈 측은 지난해 7월 스텔라 측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애터니티, 소액결제 플랫폼 '사토시페이' 지분 인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애터니티(AE, 시가총액 53위)가 최근 소액결제 플랫폼 사토시페이(Satoshipay)에 투자, 일부 지분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사토시페이를 애터니티의 '나노페이솔루션'(nanopayment solutions)에 통합해 보다 빠른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독일 최대 미디어그룹 악셀 스프링거(Axel Springer)가 해당 서비스를 채택, 고객에게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비탈릭 부테린 “비트코인, 화폐 되려면 PoS 채택해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인베스트인블록체인(Invest In Blockchain)에 따르면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Bitalik Buterin)이 암호화폐 거래 사이트 아브라(Abra)의 CEO 빌 바히드(Bill Barhydt)와 이더리움 3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확장성 △프라이버시 △활용성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 그는 “ETH 네트워크는 초당 10만 건을 처리 해야 시행 가능한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비트코인의 가치 저장 수단 활용 가능성과 관련해 그는 “만약 비트코인이 화폐 역할을 하고자 한다면 지분증명(Proof of stake)방식으로 전환하는 편이 나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46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