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셉 영 "올해 BTC 가격 상승률, 나스닥100·S&P500 상회"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기고한 칼럼에서 "OnChainFX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 이후 달러 대비 비트코인(BTC) 가격이 37% 상승했다"며 "S&P 500, 나스닥 100을 포함한 대부분의 지수를 웃돌았다"고 밝혔다.
▲ 설문조사 "기부기금 94%, 암호화폐 프로젝트 투자"
글로벌 커스터디언(Global Custodian), 더 트레이드 크립토(The TRADE Crypto), 비트고(BitGo)가 지난해 4분기 150개 기부기금을 대상으로 실시한 서베이에 따르면 기부기금의 94% 이상이 지난 1년 동안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투자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글로벌 커스터디언이 전했다.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투자한 응답자의 54%는 직접투자에, 나머지 46%는 펀드 등을 통한 간접투자에 나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암호화폐 관련 규제, 가격 변동성, 유동성에 대해 우려를 표했지만 응답자의 7%만이 향후 12개월 내에 암호화폐 투자 비중을 줄일 것이라고 답했다. 조나단 왓킨스(Jonathan Watkins) 글로벌 커스터디언 및 더 트레이드 편집장은 "지난 18개월 동안의 이슈는 기관투자가의 암호화폐 투자 시기였지만, 기관투자가들은 이미 기부기금 형태로 암호화폐 투자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 인도결제공사, 블록체인 기술 도입 검토
인도 중앙은행(RBI) 산하 지불결제기관 인도결제공사(NPCI)가 디지털 트랜잭션 강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인도 현지 언론 비즈니스 투데이(Business Today)를 인용해 보도했다. NPCI는 인도에서 소매 지급결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56개 은행을 주주로 두고 있다. 앞서 지난해 7월 인도, 브라질, 러시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브릭스(BRICS) 회원국의 주요 은행 5곳은 디지털 경제 인프라 강화를 위한 분산원장기술(DLT)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