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2 10:00:02
기사수정

페이스북의 메신저 부분 책임자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가 미국 주요 가상화폐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 사퇴할 예정이다. 마커스는 지난 금요일 코인베이스 이사회에서 사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마커스는 지난해 12월 코인베이스의 이사로 합류했다. 그 후로 1년이 채 되지 않은 8개월 만에 이러한 사퇴 결정을 내려 화제가 되고 있다.   

마커스는 페이스북에서 현재 블록체인 관련 비즈니스를 구상 중이라는 사실을 언급하며 "이러한 이유로 인해 코인베이스의 이사직을 내려놓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판단핬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아직 자세한 블록체인 기술 활용 계획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조심스럽게 페이스북이 다른 기업들처럼 페이스북의 자체 토큰이나 암호화폐를 발행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만약 그러한 일이 실제로 일어난다면 마커스가 코인베이스의 이사로 역임해 있는 것이 이해 상충으로 간주 될 수도 있다. 

비트코인 애널리스트인 루카스 누찌(Lucas Nuzzi)는 Kik이나 텔레그램이 토큰 관련 캠페인을 시작한 뒤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분야로 비즈니스를 확대하는 것은 시간문제라 판단된다고 말했다. 누찌는 "실제로 많은 커뮤니티가 페이스북이 해당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려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마커스는 올해 5월 페이스북 메신저 책임자로서 블록체인 사용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사실을 언급한 적이 있는데 당시 이러한 발표를 하기 전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는 암호화폐 및 암호화 기술을 배우고 있다는 사실을 공개했었다. 따라서 이번 마커스의 코인베이스 사임 발표는 페이스북이 블록체인 사업에 본격적으로 전념하기 위한 행보를 시작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33&idx=263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9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