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3 10:00:01
기사수정

호치민시 세관 청이 베트남 소재 회사와 개인의  비트코인 채굴기 수입을 금지한다는 규제를 발표했다. 베트남 내 기업들과 개인들은 올해 3,664개 이상의 암호화폐 채굴기를 수입했는데, 이 중 대부분은 중국의 '앤트마이너(Antminer)' 브랜드 모델인 것으로 조사됐다. 

베트남에서 비트코인 채굴기 수입량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 베트남 정부가 올해 1월 1일 자로 암호화폐 사용을 금지했다는 점을 고려해본다면 이러한 엄청난 수입량 증가는 주목할 만하다. 

베트남 현지 뉴스 베트남비즈(VietnamBiz)에 따르면 암호화폐 채굴기를 수입한 기업은 네 군데 정도였고 해당 기업들은 올해 총 3,000대 이상의 기기를 수입했으며 나머지 700대가량은 수입세 코드를 보유하지 않은 개인과 기관들이 수입했다. 

세관 청은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채굴기 사용은 당국이 관리하기가 어렵다",라고 설명하며 암호화폐 사용이 베트남에서 불법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통해 사람들이 쉽게 암호화폐를 통화 또는 다른 지급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규제한다고 덧붙였다.

베트남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해당 금지 조치는 많은 기업이 암호화폐 채굴기가 수입 금지 및 위험하지 않은 상품리스트에 속하지 않는다는 허점을 이용해 쉽게 수입을 하고 있어 이러한 현실 개선을 위해 제안됐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31&idx=28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0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