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3 06:00:01
기사수정


▲ 인도, '페북 코인' 따라 암호화폐 규제 해제 기대감↑

인도 이코노믹타임스(Economic Times)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Libra)가 인도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해진 가운데 인도 암호화폐 규제가 해제될 거라는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페이스북 암호화폐가 은행 규제를 우회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합법성을 가져올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편 일각에서는 페이스북이 정보 관리 부문에 적절한 규정이나 경험이 없다는 점을 염두해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인도 중앙은행(RBI)은 작년 4월 모든 개인 또는 비즈니스에 암호화폐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했다. 인터넷 모바일 협회(IAMAI)로 대표되는 인도의 암호화폐 기업들은 당국의 금지령에 반대하는 소송을 진행 중이며, 이와 관련한 대법원 공청회가 오는 7월로 예정돼있다.



▲ 업비트, 14일 BCH 입출금 일시 중단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비트코인캐시(BCH, 시가총액 4위) 네트워크 업데이트로 인해 오는 14일 18시부터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BCH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완료 후 안정성이 확인되면 입출금 지원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비트메인 산하 BCH 기반 토큰 발행 프로토콜인 '웜홀 캐시 프로토콜' 개발진이 오는 15일 BCH 네트워크의 합의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CH는 현재 0.63% 하락한 359.7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78...탐욕→극단적 탐욕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75) 보다 3 포인트 오른 78을 기록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전날보다 강화됐음을 나타내며, '극단적 탐욕' 단계에 재진입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 댄 라리머 "탈중앙화 갈길 멀다...중앙화 시스템 견고해"

댄 라리머 EOS 창시자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탈중앙화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1. 사람들이 탈중앙화를 원한다면 로컬 서비스를 보다 많이 사용해야한다. 그러나 사람들은 책임(Accountability)을 원하며 낮은 품질과 높은 비용의 탈중앙화 서비스를 원치 않는다.

2. 현명한 사람들은 다양한 서비스 제공자들로 구성된 생태계를 갖춘 탈중앙화 시스템을 지지한다. 이는 화폐, 블록체인, 중앙집중형 비즈니스의 다양성을 지지한다는 뜻이며, 모든것을 한 체인에 넣는것은 중앙화적인 사고다.

3. 중앙화 시스템에 따른 군중의 이익이 중앙화 시스템의 비용을 상회하는 한 탈중앙화 솔루션의 상용화는 어렵다. 사람들이 큰 정부와 사회주의(Socialism)를 믿고 있으며, '책임' 요소가 중앙화에 생명력을 주기 때문에 우리는 갈 길이 멀다.

4. 중앙화 시스템은 군중의 자유 보다 개인의 이익을 우선시 한다는 '죄수의 딜레마'를 이용하고 있다. 이를 타파하기 위해서는 역설적이게도 개인이 이익보다 원칙을 중시하거나, 중앙화 방식으로 탈중앙화 시스템을 운영해야 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17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