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C, 2020년 회계연도 예산안에 암호화폐 관련 업무 발표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이 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 회계연도 SEC 예산안을 위한 증언인 'Testimony before the Financial Services and General Government Subcommittee of the U.S. Senate Committee on Appropriations'를 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클레이튼 의장은 지난 2018년 회계년도 검토를 통해 2019년 예산 심사 우선순위 선정에 있어 투자자 보호를 목적으로 설립된 OCIE(Office of Compliance Inspections and Examinations)를 통해 고위험군 분야, 특히 (1)거래소 및 청산 기관 등 중요 시장 인프라의 규정 준수 여부 (2) 암호화폐, 코인, 토큰 등 디지털 자산 (3) 사이버 보안 (4) 자금 세탁 방지 등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크레이그 라이트 부인, 선물 거래소 UFX 기소
크레이그 라이트 엔체인 수석 개발자의 부인인 라모나 앙(Ramona Ang)이 최근 키프로스 선물 거래소 UFX를 기소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보도했다. 해당 거래소가 지난 2017년 8월 무단으로 그의 계정을 차단하고, BTC 선물에 투자했던 자금을 회수하는 것을 거절했다는 혐의다. 이와 관련해 UFX는 "계정 차단은 서비스 조항에 근거한 조치였기 때문에 영국 법원은 관할권이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앤드류 베이커 판사는 UFX의 주장과 다르게 사건 진행을 승인했다.
▲ 페이스북, 블록체인 광고 차단 철회
페이스북이 블록체인 관련 광고를 전면 차단 조치를 내린지 약 1년만에 해당 조치를 철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IT 미디어 테크크런치(techcrunch)가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사전 등록 없이 블록체인 기술, 산업 뉴스, 이벤트 등 광고를 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