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3 10:00:01
기사수정


▲ 불가리아 정부, BTC 압류 규모 17억 달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데일리 24일 보도에 따르면 2017년 5월 이후 불가리아 정부가 압류한 불법 거래 비트코인이 20만 개 이상(17억 달러 규모)으로 나타났다. 앞서 불가리아 당국은 범죄 조직으로부터 20만 BTC를 압류하고 용의자 23명을 체포했다. 미디어는 미국 정부가 2015~2016년 보유하던 비트코인을 5,000만 달러에 매각했다고 설명하며 불가리아 정부도 압류한 비트코인 중 일부를 매도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BTC +8.56%


▲ 페이스북, 코인베이스·제미니 거래소와 협상

영국 경제 전문지 파이낸셜타임즈가 업계 인사를 인용해 "페이스북이 이용자의 안전한 디지털 자산 보관 및 거래를 위해 최소 2곳의 암호화폐 거래소(코인베이스와 제미니)와 협상을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업계 인사는 페이스북이 시카고 소재 초단기매매(high-frequency trading) 업체인 Jump, DRW와도 접촉했다고 전하며 이와 관련해 두 업체는 페이스북과 NDA(비밀유지계약서)를 작성했다고 부연했다.


▲ ELF 50% 일시 상승, 아마존 블록체인 프로젝트 최초 선정 영향

엘프(ELF, 시가총액 65위)가 단기 상승하며, 지난 2시간 동안 약 50% 일시 상승한 뒤 소폭 조정된 모습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ELF는 현재 27.24% 오른 0.26598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코인니스는 엘프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크로스체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최초 선정됐다고 전한 바 있다.

ELF -3.08%


▲ FT "페북 코인, 규제가 가장 큰 걸림돌"

영국 파이낸셜타임즈가 전문가를 인용, 규제가 페이스북 코인의 가장 큰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David Yermack 뉴욕대학교 스턴 비즈니스 스쿨 교수는 "소셜 미디어 기업은 견실한 사용자 기반과 높은 사용빈도로 기존 은행 업무의 많은 부분에서 기회를 창출할 수 있지만 규제가 큰 걸림돌"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미국 상원의원들은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조사하고 있다. 이들은 프로젝트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지, 코인과 관련해 규제당국과 이야기를 나눴는지, 토큰 이용자의 데이터를 제3자에게 판매할 계획인지 등에 대해 페이스북의 답변을 요구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페이스북이 2020년 1분기 내로 10여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코인' 암호화폐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영국 BBC 보도를 인용해 전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49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