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3 14:00:01
기사수정


▲ 브레이브 브라우저, 컨텐츠 원작자 대상 팁봇 기능 테스트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블록체인 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가 최근 컨텐츠 원작자들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XRP 팁봇(XRP Tipbot)과 유사한 기능으로, 사용자들이 트위터를 통해 컨텐츠 원작자에게 암호화폐를 보낼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ERC-20 토큰 베이직어텐션토큰(BAT)를 활용하며, 최근에는 투자 유치를 진행하면서 기업가치 1억 3,300만 달러를 평가 받은 바 있다.


▲ 페이스북 '글로벌코인', 기존 외환 업계 타격 전망

경제 전문 온라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 Magnates)가 페이스북이 2020년 1분기 공개를 예고한 암호화폐 '글로벌코인(GlobalCoin)'이 구현될 경우 기존 외환 업계에 타격을 입힐 것으로 전망했다. 해당 미디어는 '프로젝트 리브라(Libra)'로 알려진 페이스북 암호화폐가 '페이스북코인(FacebookCoin)'이나 '왓츠앱코인(WhatsAppCoin)'에 그치지 않고 저렴하고 효율적인 '글로벌코인' 송금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는 의도가 명확히 보인다고 진단했다. 페이스북은 웨스턴 유니온 등 송금업체와의 대화에서 "은행 계좌가 없는 사람들의 송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니스는 앞서 BBC 보도를 인용, "페이스북 내부에서 '글로벌 코인(GlobalCoin)' 테스트를 올해 내로 시작하길 원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 존 맥아피 "사토시 정체 공개 않기로... 보복 리스크 우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대표적인 비트코인 강세론자이자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 존 맥아피(John McAfee)가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체를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그의 정체를 공개하게 되면, 나는 세계 최고 부자 중 한 사람의 뜻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것으로 잠재적으로 보복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그는 트위터를 통해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체'에 대한 미스테리가 풀리고 있다"며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체'는 일정 멤버들로 구성된 단체지만, 비트코인의 백서는 한 개인이 작성했고 그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49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