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IL, 31일 전으로 질리카 주소 포맷 변경
질리카(ZIL, 시가총액 47위)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31일 전으로 질리카 주소 포맷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의 오입금 등의 문제를 방지한다는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ZIL은 현재 1.42% 내린 0.02039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印 최고 법원 소속 변호사 "암호화폐 규제 획일화, 옳지 않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인도 최고 법원의 사이버법 전문 변호사 N.S. 내피나이(N.S. Nappinai)가 최근 인터뷰 중 "획일화 된 암호화폐 규제는 옳지 않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인도 암호화폐 업계 및 커뮤니티는 중앙은행이 시행하는 규제 샌드박스 대상에 암호화폐 사업도 포함시킬 수 있도록 촉구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 금감원 핀테크 혁신실장 "IEO 법적 논의 계획 중"
서울경제에 따르면, 장경운 금융감독원 핀테크 혁신실장이 24일 '2019 한국블록체인 학술대회'에서 "IEO에 대한 법적 논의 또한 계획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현재 암호화폐 취급업소들을 어느 정도 선까지 제도화할지 논의가 한창이다"라고 부연했다. 또한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 "아직 구체적으로 논의된 바 없다"며 "국제기구의 논의를 지켜보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 CELR, MATIC과 파트너십 체결...오프체인 스케일링 솔루션 통합
셀러 네트워크(CELR, 시가총액 141위)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매틱 네트워크(MATIC, 시가총액 97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파트너십을 통해 셀러 스테이트 채널(Celer state channel)과 매틱 테스트넷 사이드체인(Matic testnet sidechain)을 통합, 오프체인 스케일링 솔루션을 상호 보완할 예정이다.
▲ 크립토 '공포 탐욕지수' 64... 탐욕 단계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65) 대비 1 포인트 하락한 64 포인트를 기록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 내 투자심리가 소폭 위축됐음을 의미하며, 전날에 이어 탐욕 단계를 유지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 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