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4 18:00:00
기사수정


▲ 美 시드CX 거래소, 기관용 마켓 데이터 시스템 구축

온라인 금융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메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미국 시카고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시드CX(Seed CX)가 인프라 솔루션업체 아벨라콤(Avelacom)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드CX의 실시간 마켓 데이터를 기관투자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 이더리움 기업 연합, 부동산·블록체인 응용 사례 보고서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 Enterprise Ethereum Alliance)이 지난 23일(현지 시간) 부동산 산업 내 블록체인 응용 사례들을 종합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에는 50여개 부동산 업체에서의 사례들이 포함됐으며, 총 4가지의 카테고리로 분류됐다. 

1. 부동산 자산에 대한 토큰화

2. 부동산 거래 및 등록 시스템에 블록체인 도입

3. 토큰 기반 마켓 활용

4. 표준화 된 부동산 데이터 시스템 구축



▲ 러시아 중앙은행, 금 기반 암호화폐 도입 제안 검토 예정

러시아 현지 언론 TASS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중앙은행 총재 엘비라 나비울리나(Elvira Nabiullina)가 23일 "최근 제기된 국가간 상호 결산에 금 기반 암호화폐를 사용하자는 제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상호 결산 목적의 금 기반 암호화폐에 대해 고려할 것이나, 국가 통화로 결제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유라시아 경제 연합(EAEU)에서 사용되는 국가 통화 결산 시스템은 현재 발전중이며, 좋은 역학관계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러시아 은행들이 자국 통화 시스템에 암호화폐 도입을 반대하고 있으며, 암호화폐가 기존 통화를 대체할 것이라고 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타티아나 발로바야(Tatyana Valovaya) 유라시아 경제위원회(EEC) 거시경제부 장관은 "EAEU 회원국의 암호화폐 분야의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을 촉진하기 위한 분석 보고서를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며 "2025년까지 EAEU에 공동 금융 시장이 조성될 전망인 가운데,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의 발전 추세를 놓쳐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0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